제주삼다수, KLPGA ‘제10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개막
제주삼다수, KLPGA ‘제10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개막

[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제10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제주시 한림읍 블랙스톤 제주에서 3일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하반기 첫 대회로, 8월 6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는 맞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의 총상금은 10억원, 우승상금 1억8000만원으로 국내 최정상 여자 골퍼들이 총출동한다.

세계랭킹 2위 고진영(28·솔레어)을 비롯해 디펜딩 챔피언 지한솔(27·동부건설)과 KLPGA 상금 순위 1위 박지영(27·한국토지신탁)과 3위 이예원(20·KB금융그룹), 4위 박현경(23·한국토지신탁), 슈퍼루키 방신실(19·KB금융그룹) 등 132명의 선수가 총출동해 제주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10주년을 기념해 E(환경)·S(나눔)·G(상생) 콘셉트로 대회를 운영한다.

친환경 대회로 만들기 위해 스텝복과 공식 기념 모자를 페트병 리사이클 소재로 만들었으며, 다 마신 투명 페트병을 모아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하면 리사이클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10번 홀은 ‘사랑나눔 버디 기금홀’로 버디를 기록한 개수만큼 개당 20만원씩 적립되는 기부금을 최근 폭우로 피해를 본 수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도 좋은 뜻에 동참해 총상금의 5%를 함께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제주 추천 선수 선발전을 통해 제주 지역 골프 꿈나무들이 프로로 입문할 기회를 제공해 상생의 축제로 만들었으며, 9번 홀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골프 꿈나무 육성 기부존’에 안착하면, 공 1개당 100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제주 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기금으로 전달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만큼 갤러리 플라자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블랙스톤 제주 수영장을 오픈해 워터 피크닉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룰렛과 퍼팅 이벤트, MUSIC & BBQ파티,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만드는 소상공인 홍보 부스와 협찬사 홍보 부스들이 함께해 풍성한 이벤트들도 준비했다.

또 골프를 사랑하는 갤러리들을 위해 제주삼다수 후원 선수인 박인비 프로의 골든커리어 그랜드슬램 트로피 전시와 함께 주요 출전 선수 사인회가 운영되며, 장타 대회와 니어핀 콘테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10주년을 맞은 만큼 국내 최정상 여자 골퍼들이 참석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골프와 제주삼다수를 사랑하는 모든 분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