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태경 기자 = 밴드 ‘입술을깨물다’가 오는 23일 싱글 ‘하고 싶은 말’을 발표한다. 

2015년 싱글 ‘Luna’ 발표 후 2년 만에 음원을 발표하는 입술을깨물다는 2011년 데뷔 후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신인 밴드 발굴 프로젝트에 선정되며 매년 봄이면 대형 페스티벌에 서는 단골 밴드로 성장했다. 

또한, 이들의 음악은 SBS ‘정글의 법칙’, tvN ‘삼시세끼’ 등 유명 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방송 PD들이 사랑하는 음악’으로도 주가를 올리고 있다. 팀 자체 음원은2년 만의 발표지만 페스티벌 무대와 컴필레이션 음원, 단독콘서트는 쉬지 않고 계속해온 샘이다.

이번 싱글 ‘하고 싶은 말’은 올가을 발표할 정규 앨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 발매되는 싱글이다.입술을깨물다의 팀명이 가진 의미인 ‘입술을 깨무는 수만 가지 감정의 스펙트럼’ 중 연인에게 고백하고 싶으나 차마 고백하지 못하고 입술만 깨물고 있는 설레는 마음을 시원한 록 사운드 위에 담아낸 곡이다. 

보컬 연제홍의 스트레이트 한 노래와 후반부 몰아치는 기타 솔로가 감상 포인트이다.

현재 입술을깨물다는 가을을 목표로 정규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9월 24일 홍대 상상마당에서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