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재난 이후의 이야기를 극강의 리얼함으로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탄탄한 서사와 빈틈없는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 그리고 묵직한 메시지로 호평을 모으고 있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차별화된 영화적 체험을 완성한 초대형 세트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감독: 엄태화,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공동제작: BH엔터테인먼트,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기존 재난 영화와는 차별화된 재미로 기대를 모으는 <콘크리트 유토피아> 가 현실적인 볼거리를 완성한 초대형 오픈 세트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제작 기간만 약 5개월이 소요된 황궁 아파트 세트는 실제 아파트 3층 높이에 준하는 규모감은 물론 복도부터 계단까지 아파트 구석구석을 생생하게 구현하여 영화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황궁 아파트 앞 외부인들을 막기 위해 쌓아 올린 가구와 가전제품들은 재난 이후 급변하는 상황과 주민들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완벽한 디테일로 한 순간도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여기에 캐릭터의 개성을 담은 아파트 내부 인테리어는 유사한 구조 안에서 거주하는 사람의 삶이 묻어나게 되는 아파트의 특성을 고스란히 담아내 한 장면도 놓칠 수 없는 풍성한 볼거리를 완성했다.

특히 엄태화 감독이 “아파트가 영화의 주제와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 보니 굉장히 중요했다. 그래서 이 집들이 각각의 캐릭터성을 가지고 <콘크리트 유토피아 >의 주인공처럼 등장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한 만큼 공간 별로 다양하게 변주하는 아파트의 모습은 특별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처럼 재난 이후 폐허가 된 세상과 유일하게 살아남은 아파트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대규모 오픈 세트 비하인드를 공개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압도적인 영화적 체험으로 올여름 극장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이다.

칸, 베를린,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더불어 세계 4대 국제영화제로 꼽히는 북미 최대 영화제인 제48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공식 초청되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8월 9일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