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공]
[사진 =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공]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 유치를 기원하는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개최가 한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주 앞으로 다가오며 글로벌 K팝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K팝 최대의 축제로 오는 8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올해 첫 공식 시상식으로 개최 소식만으로도 K팝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라인업 공개를 거듭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포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2023 HDA’ ‘2023 하트 드림 어워즈’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관련 게시물이 쏟아지고 있다. 

관람과 중계 시청 방법, 인기상 투표 방법을 공유하는 글부터 최정상급 K팝 스타들이 화려한 무대에 대한 예측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이 시상식을 향한 관심을 확인케 한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이런 글로벌 K팝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화려한 라인업과 이들의 이름값에 어울리는 화끈한 무대를 준비했다. 특별 이벤트들을 통해 K팝 팬들과의 소통 창구도 열어뒀다. 

이번 시상식에는 그룹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트레저(T5), 엔하이픈,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4~5세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이 대거 나선다.

레드벨벳 슬기와 프로미스나인, 있지(ITZY), 시크릿넘버, 스테이씨 등 걸그룹과 혼성 그룹 카드, 프로듀서 겸 가수 조PD가 만든 초코 1&2,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icorn), 가수 윤하와 지코, 이승윤, 폴킴, 김재환, 알렉사 등이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 총출동한다.

‘글로벌 톱 MC’로 통하며 K예능의 인기를 견인 중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MC를 맡아 이들을 지원사격한다.

본 시상식 전 K팝 스타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레드카펫 이벤트도 예고됐는데, 레드카펫 MC로는 전 KBS 아나운서 김선근과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황인혜가 나서 입담을 뽐낸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세계 ‘3대 메가 이벤트’로 통하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K팝 스타들의 메시지를 담아낸다는 점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전 세계에서 ‘K 컬처’가 강력한 힘으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어워즈 무대가 엑스포 유치에 큰 힘을 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는 출연 아티스트의 소감처럼, K팝 스타들과 팬들 모두에게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시상식은 K팝과 K컬처의 선한 영향력을 배가할 이벤트도 마련했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올해도 K팝 스타들의 애장품 경매 이벤트를 통해 소외·취약 계층을 돕는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로 시상식 참여 스타들이 직접 기증 또는 사인한 애장품이나 굿즈로 자선 경매를 진행, 수해 복구 기금 등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연예, 공연 전문 플랫폼 크레파스(crepas.io)를 통해 진행된다. 지난해 판매수익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했다.

한편 K팝 스타와 팬들이 함께하는 시상식인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OTT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된다.

전 세계 라이브 중계는 굵직한 K팝 스타들의 공연 등을 중계해온 라이브스트리밍 서비스 기업 라이브커넥트의 자체 플랫폼 라커스(lakus.live)를 통해 진행된다. 

라이브커넥트는 시상식 당일 동시 접속자가 몰려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상황에 대비,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안정적 서버 관리와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일본(독점) 내 중계는 티비에스 글로우디아(TBS GLOWDIA)가 맡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