촤유진
촤유진 [사진 = 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그룹 케플러(Kep1er) 최유진이 감미로운 보컬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지난달 31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유진이 부른 아이유의 ‘Someday (썸데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서정적인 멜로디가 흘러나오는 가운데, 최유진이 부드러운 보이스로 단번에 귀를 사로잡았다.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힘 있는 음색과 섬세한 감정선은 커버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최유진은 곡과 어울리는 차분한 표정 연기와 세심한 시선 처리로 원곡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살린 것은 물론, 깨끗하고 맑은 보컬로 희망찬 위로를 선사하며 본인만의 ‘Someday’를 완성해 냈다.

이처럼 진심을 가득 담아낸 보컬을 선보인 최유진은 소속사 웨이크원과 스윙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연습생 때 첫 평가곡으로 부른 ‘Someday’를 들려드리게 돼 기쁘다. 힘들 때 이 노래를 들으며 힘을 얻었는데 여러분들도 제 커버곡을 듣고 조금이나마 위로를 얻으셨으면 좋겠다”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남겼다.

한편, 최유진이 속한 케플러는 지난 4월 네 번째 미니앨범 ‘LOVESTRUCK! (러브스트럭!)’을 발표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에너지로 음악적 성장을 증명해 냈다. 지난 5월과 6월에는 데뷔 후 첫 일본 아레나 투어를 성료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또 한번 발휘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