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잠' 포스터
영화 '잠' 포스터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정유미, 이선균 주연의 2023년 가장 유니크한 미스터리 공포 <잠>이 9월 6일 개봉을 확정한 데 이어,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제공: 쏠레어파트너스(유), 롯데엔터테인먼트, ㈜바이포엠스튜디오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ㅣ제작: 루이스픽쳐스 | 각본/감독: 유재선 | 출연: 정유미, 이선균]

2023년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폭발적인 반응으로 화제를 모았던 정유미, 이선균 주연의 영화 <잠> 이 드디어 9월 6일 개봉을 확정했다.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은 “매일 밤 낯선 사람이 깨어난다”라는 카피와 함께 잠이 들면 시작되는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을 암시, 불안함과 긴장감을 자아낸다.

예고편 속 “새벽만 되면 쿵쾅 거리는 소리가 들려서요”라고 말하는 이웃의 의미심장한 목소리와, 잠이 든 채 집 안을 돌아다니는 ‘현수’와 초조하게 그를 지켜보며 잠들지 못하는 ‘수진’의 불안한 눈빛은 이들에게 다가온 미스터리한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잠>은 올해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되어 집행위원장 에이바 카헨으로부터 “졸릴 새가 없는 센세이셔널한 영화”라는 극찬을 받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봉준호 감독 또한 “최근 10년간 본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 라는 리뷰를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같은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 속 호평 세례를 이끌어냈던 <잠>은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주연의 <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함께 제56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되어 단연 올해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한다.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개최되는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는 공포, 스릴러, SF 등 판타스틱 장르에 초점을 맞춘 세계 최대 규모의 호러, 판타지 영화제이다. 

< 잠>은 메인 경쟁 섹션(Official Fantàstic In-Competition)에 초청되어 스페인 프리미어 상영을 진행할 예정으로, 최근 해당 부문에 초청되었던 작품으로는 2022년 <늑대사냥 >, 2021년 <랑종> 등이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콘셉트와 화제성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작품들에 이어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 잠>에 관한 기대와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2023년 극장가를 놀라게 할 유니크한 미스터리 공포 <잠 >은 9월 6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