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사진 :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배우 하윤경이 오늘 종영하는 tvN 토일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극본 최영림 한아름, 연출 이나정)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력과 모든 배우들과 만들어내는 압도적 케미로 눈도장을 제대로 찍으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하윤경은 오늘(23일) 종영을 앞둔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반지음(신혜선 분)의 전생인 윤주원의 동생이자 하도윤(안동구 분)을 오랫동안 짝사랑해 온 인물 윤초원 역할을 맡아 호연을 펼쳤다.

그는 반지음이 친언니의 환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얼굴을 보기만 해도 눈물을 쏟는 윤초원의 절절한 감정 연기부터 짝사랑 상대 하도윤을 향한 애틋한 로맨스까지 소화하며 다양한 얼굴을 보여줬다.

tvN ‘슬기로운 의사 생활’ 허선빈 역부터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최수연 역에 이르기까지 매 작품마다 캐릭터에 녹아드는 연기로 안정적인 활약을 보여줬던 하윤경은 ‘이번 생도 잘 부탁해’까지 성공적인 연기 도전을 이어가며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에 하윤경은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어려서 친언니를 떠나보낸 아픔이 있지만 주변 사람들의 아픔을 돌아볼 줄 아는 마음을 가진 ‘인간 비타민’ 윤초원의 모습으로 시청자의 몰입을 도왔다.

극 중 윤초원은 윤주원의 사망 후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문서하(안보현 분)를 위로하고자 노력했다. 자신의 생일을 챙기지 않을 만큼 팍팍하게 사는 문서하를 위해 생일 케이크를 들고 찾아가는 유일한 사람이 윤초원이었던 것.

또한 하도윤이 자신을 밀어낼 때마다 속상해 하면서도 그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관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만들기도 했다.

반지음과의 자매 케미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였다. 윤초원과 반지음은 서로의 힘든 순간마다 말로 다 할 수 없는 진한 위로를 건네며 마음을 나눴다. 윤주원의 환생 사실을 알게 된 후 오열하던 윤초원의 눈물은 많은 이들을 감동시킨 바 있다.

이처럼 하윤경은 감정 연기부터 로맨스까지 폭 넓은 범위의 연기를 윤초원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표현해내며 작품 속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남녀를 불문하고 만들어내는 그만의 압도적 케미는 드라마에 몰입하게 만드는 일등 공신으로 호평 받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2일 방송된 ‘이번 생도 잘 부탁해’ 11회에는 하도윤을 향한 마음을 정리하려는 윤초원의 모습이 담기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도윤을 향한 애틋한 순애보가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가운데 이들의 관계가 어떤 결말을 맞을 것인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생을 기억하는 인생 19회차 반지음이 꼭 만나야만 하는 문서하를 찾아가면서 펼쳐지는 저돌적 환생 로맨스로 23일 오후 9시 20분 마지막 회가 방영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