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해외 학생들을 K컬처에 입덕시킨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이 시즌2로 찾아온다.

E채널·라이프타임·AXN이 공동 제작하는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2’(연출 전세계, 이하 ‘수학여행2’)가 8월 7일 월요일 밤 9시에 첫 방송을 확정했다. 이탈리아와 미국 학생들의 색다른 한국 여행으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했던 지난 시즌1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재미로 돌아오는 것.

‘수학여행2’는 한국을 사랑하는 해외 10대 학생들이 단체로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와서 난생처음 ‘찐’ 한국 문화를 만나고 즐기며 한국을 더 깊이 알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 각국의 학생들은 관심사에 맞춰 5일간의 색다른 여행을 즐긴다.

특히 서울의 핫 플레이스 투어는 물론 한국 학교에서 생활해보며 친구를 사귀고 수업도 듣고 친구 집 홈스테이를 하는 등 시즌1보다 더욱 흥미로운 수학여행을 만끽한다.

여기에는 슈퍼주니어 은혁, 개그우먼 장도연이 이번 시즌에도 MC로 함께한다. K-POP 열풍을 주도한 ‘한류 시조새’ 은혁, 토익 900점에 빛나는 개그우먼 장도연은 좌충우돌 한국을 탐험하는 해외 10대들을 따뜻한 시각으로 바라보며 글로벌 언니, 오빠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또한 모델 박제니, 방송인 조나단이 MC 라인업에 합류해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MZ세대의 스타일 아이콘 박제니와 독보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콩고 왕자’ 조나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한국을 알려주는 특급 가이드로 활약한다. 유쾌하고 발랄한 에너지를 불어넣을 두 사람에게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 ‘수학여행2’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장식할 핀란드 학생들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가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선지수 100% 전 세계 10대들의 한국 입덕 투어’라는 문구는 한국 대표 영업 사원인 ‘수학여행2’의 자신감은 물론 한국에서 잊지 못할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쌓을 핀란드 학생들의 이야기를 기대케 한다.

한국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할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2’는 8월 7일 월요일 밤 9시에 E채널, 라이프타임, AX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