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독보적인 아우라를 담은 캐릭터 포스터와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을 공개했다.[감독: 엄태화,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공동제작: BH엔터테인먼트,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콘크리트 유토피아 >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황궁 아파트를 배경으로 한 캐릭터들의 특별한 비주얼로 강렬한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황궁 아파트 입주민 대표 ‘영탁’(이병헌)의 포스터는 눈빛만으로 분위기를 장악하는 존재감과 함께 “저는 이 아파트가 선택받았다. 그렇게 생각합니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선한 설정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박서준)과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박보영)의 포스터는 “우리 여기서 쫓겨나면 끝이야.”라는 ‘민성’의 대사와 “다 같이 살 방법을 찾는 게 우선이지 않을까요.” 라는 ‘명화’의 대사가 더해져 재난 이후 생존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그린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단지 안에 들어올 수 있는 건 우리 주민뿐이에요.”라는 카피로 눈길을 사로잡는 ‘금애’(김선영), “다들 이상하게 희망적이신 것 같아요.”라는 카피와 함께 궁금증을 자극하는 ‘혜원’(박지후), “양심이라는 게 있어도 문제, 없어도 문제예요.”라는 카피가 더해져 긴장감을 높이는 ‘도균’(김도윤)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를 담은 포스터는 황궁 아파트에서 펼쳐질 밀도 높은 드라마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이어 공개된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은 새로운 입주민 대표 ‘영탁’을 시작으로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 부녀회장 ‘금애’, 외부에서 살아 돌아온 ‘혜원’, 비협조적인 주민 ‘도균’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생존을 지켜내는 캐릭터들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불길로 뛰어드는 투혼으로 주민들의 신임을 받으며 임시 주민 대표가 된 ‘영탁’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황궁 아파트의 변화는 단 한 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여기에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눈에 띄게 변해가는 ‘민성’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아내는 가운데, 극한의 위기에서도 당당하게 소신을 밝히는 ‘명화’는 주민들 사이에서 또 다른 선택지를 제시하며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것이다.

 

더불어 입주민의 이익만을 치밀하게 계산하는 ‘금애’와 재난 이후 달라진 황궁 아파트 주민들의 모습에 이질감을 느끼는 ‘혜원’, 주민들과 마찰을 일으키는 ‘도균’까지 다채로운 캐릭터의 향연은 클라 이맥스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높아지는 긴장감으로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처럼 캐릭터 포스터와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으로 폭발적인 앙상블을 기대케하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올여름 가장 강렬한 캐릭터들이 발산할 뜨거운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8월 9일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