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문화 관광 축제인 2023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usan One Asia Festiva)의 1차 출연진(라인업)이 공개됐다.

부산시는 올해 원아페 개최 일정, 장소 및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3 원아페는 오는 10월 21일과 10월 22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21일은 국제적 열성 팬(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케이팝(K-POP) 콘서트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다음날인 22일은 시민과 함께하는 파크콘서트를 부산항 1부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23 원아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며 화려한 컴백을 예고한다. 부산의 다양한 케이(K)-컬쳐콘텐츠와 케이팝(K-POP) 콘텐츠가 결합하는 명실상부 아시아 대표 콘서트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한류 팬과 만나볼 예정이다.

2023 원아페 1차 출연진(라인업)에는 대세 한류 아이돌 그룹 엔씨티(NCT)127와 신예 판타지 보이즈가 이름을 올렸다.

엔씨티(NCT) 127은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정우, 마크, 해찬으로 구성된 다국적 남성그룹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두터운 국제적(글로벌) 팬층을 보유한 케이팝(K-POP) 대표 그룹이다.

작년부터 올해 1월까지 두 번째 세계(월드) 투어를 개최, 한국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잠실주경기장 콘서트와 일본 돔투어를 비롯해 북미, 남미,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28회에 걸쳐 투어를 펼쳤다.

이번 투어로 전 세계 70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제적인 위상과 막강한 매표력(티켓 파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엔씨티(NCT)127은 올해 1월 발표한 리패키지 ‘Ay-Yo’를 포함한 정규 4집 앨범으로 음반 판매량 320만 장을 돌파, 2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눈부신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이번 2023 원아페에서 보여줄 모습에 기대가 커지고 있다.

판타지 보이즈는 2023년 방영한 엠비씨(MBC)의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 시즌2 '소년판타지'’를 통해 결성된 남성그룹으로, 유준원, 김규래, 홍성민, 오현태, 이한빈, 링치, 강민서, 히카리, 소울, 김우석, 히카루, 케이단 등 총 12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주얼은 물론 실력까지 갖춘 차세대 한류 그룹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7월 일본에서 진행 예정인 팬미팅은 5천석 규모 총 2회의 공연 티켓이 매진되는 등 일본에서도 기대가 뜨겁다. 칼군무와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신예의 패기를 보여주고 있는 판타지 보이즈의 매력을 이번 가을 부산에서도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원아페 1차 출연진(라인업) 공개에 이어, 다양한 아티스트가 추가된 2차 출연진(라인업)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시민 여러분께 알릴 계획”이라며, “올해 원아페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7월 국내외 여행사, 온라인 여행사(OTA) 대상으로 실질적인 해외 관광객 유치 및 부산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케이팝(K-POP) 콘서트 활용 부산 체류 관광 상품용 조기할인(얼리버드) 티켓을 선판매할 예정이며, 개별티켓은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