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뮤지컬 컴퍼니(주) 대표이사 박인용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 그리고 아이엠 뮤지컬 컴퍼니(주) 대표이사 박인용입니다. 

저는 현재 학원 운영과 아이엠뮤지컬컴퍼니(주) 법인 제작사에서 뮤지컬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작뿐만 아니라 뮤지컬 극본 작곡 음악
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파트의 공연기획과 정부 공연 관련 행사의 감독을 역임하고 있으며,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에서는 뮤지컬과 문화 예술경영의 강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 내에서는 뮤지컬 연극 영화 입시반과 마스터 클래스 뮤지컬 보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는 "'I AM WHO I AM', 나는 스스로 있는 자 나는 스스로 존재한다"라는 모토 아래 종합예술인 뮤지컬과 연기라는 예술 장르를 통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함께 꿈을 키워나가는 아이엠뮤지컬컴퍼니(주) 산하 법인 학원입니다.
 
특히,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는 초등학생 및 청소년 뮤지컬 공연팀과 배우의 길을 준비하는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수업인 뮤지컬 학과 그리고 연극 영화과 대학 입시 수업을 소수 정예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과 직장인 공연팀과 뮤지컬 배우를 준비하고 배우 데뷔까지 책임지는 뮤지컬 마스터 클래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된 동기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동기는 뮤지컬을 업으로 삼고 활동하고 있던 저에게 배우가 되고 싶어 하는 많은 배우 지망생의 이야기가 가장 큰 동기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면서 배우의 꿈을 꾸고 있는 많은 학생들의 이야기 그리고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지만 입시의 반대에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가 끝내 자신의 꿈을 놓지 못하여 고민하는 많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게 되며, "과연 이들을 위하여 어떠한 교육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취지가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의 첫 발걸음이 됐고, 결국 학교와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자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제가 학원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학원에 모든 일원들이 자신의 존재가치를 특별하게 여기고 서로 믿음을 가지고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학원을 운영하면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함께 하는 각 파트의 감독님들과 많은 소통과 믿음을 통해 교육을 하는 감독님의 행동과 언행이 학원과 학생들에게 얼마나 중요하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그 책임감을 가지고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이러한 감독님들을 통해 배우는 학생들은 그들의 가치와 정신을 이어받고 자신의 존재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좋은 선생님, 좋은 배우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중요한 교육적 철학 중 하나가 학생들 개개인이 "나는 스스로 존재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될 수 있다"라고 믿게 하는 교육입니다. 저희가 가르치는 예술에는 정답이 없을뿐더러 학생들도 개개인마다 다른 개성들을 분명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을 저희 스타일과 잣대 만으로 가르칠 수 없습니다. 

결국에는 교육에 있어서 가장 깊고 가깝게 그들을 알려고 노력하면서 그들이 어떠한 사람이고 어떠한 배우가 될 것인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여 스스로 자신의 존재를 깨닫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배우들을 만들어 내는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

 Q 본 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저희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는 각 대상의 수업이 원 클래스로 운영된다는 특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클래스에 4명의 선생님이 함께 하여 아이들의 어떠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개별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개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들이 스스로 연습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존재를 확신하며 배워가는 것이 다른 학원들과는 차별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큰 장점 중 하나로서 공연을 제작하고 기획하는 공연 제작사 산하의 학원이기에 수업 외 공연 현장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언제나 하나의 시즌이 지나고 나면 보람도 느끼고 특별한 순간도 남게 되지만 학생들이 변화하고 삶이 윤택해지는 것을 볼 때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공연팀은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지고 아이들이 예술을 통하여 건강한 정신과 몸이 만들어진다는 것, 청소년 공연팀은 지금 세대에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게 벌써부터 본인의 꿈을 찾아 최선을 다하는 모습, 입시반은 매해 전원 합격으로 학생들의 꿈을 시작하게 하고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를 아우르는 뮤지컬 공연팀으로, 마스터 클래스 수업에서는 많은 배우들이 살아있음을 느끼게 하면서 그들과 함께 꿈을 만들어가는 것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요즈음 꿈이 없고 삶에 의지가 없는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이 수업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게 되고 존재 가치에 의미를 더하게 되는 모습을 볼 때에 본업에 대한 보람과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아이엠 뮤지컬 컴퍼니(주)에서 공연을 사랑하는 많은 관객들에게 마음에 울림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작품을 제작하여 보는 관객도, 함께 실현을 하는 배우들도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이 저희 업체의 큰 목표이며,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의 뮤지컬 연극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독보적인 종합예술의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교육을 하는 것이 미래의 목표입니다.
 
또한,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에서는 자신을 삶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멋진 뮤지컬 배우들을 많이 배출하여 결국 다시 그들을 동경해 뮤지컬 배우의 꿈을 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랑스러운 배우들이 아이엠이라는 이름으로 공연과 자신의 삶을 통해 많은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제가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를 설립하면서 제 자신에게 늘 해왔던 다짐은 내가 믿고 확신하는 교육을 위하여 대표자로서 더욱 손해 보고 양보하여 양질의 교육을 실천해야겠다는 다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수익창출을 최우선으로 하지 않고 진실 되게 교육하자, 그리고 내가 가진 것을 모두 소진하며 10년을 버텨보자"라고 다짐했고 이후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뮤지컬이라는 하나의 예술적 장르가 어떻게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인생의 행복을 가져다주는지에 대한 그 기대 하나로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의 시간을 되돌아보면 정말로 행복한 순간들 그리고 너무나 좋은 사람들이 이곳에 남아있구나라는 생각에 그로써 마음의 풍요를 느낄 수 있게 됐습니다. 

학원과 기업을 꾸려나가기에 세상의 기준으로는 결국 회사와 기업의 수익창출이 가장 큰 목표가 될 수밖에 없지만, 저는 이러한 세상의 가치를 조금이나마 바꾸려고 노력하는 한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아이엠 연기 뮤지컬 아카데미를 통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신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