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개최 99일을 앞두고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잇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2019년 4월 출범한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으로 매년 권위와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초호화 아티스트 및 시상자 라인업, 화려하고 짜임새 있는 무대, 퀄리티 높은 무대 연출과 효과 등으로 웰메이드 시상식 찬사를 얻으며 해마다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해에는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돼 K-POP 부활의 신호탄을 울렸다.

당시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비롯해 7관왕을 석권했으며 이외에도 NCT DREAM,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강다니엘, 에이티즈, 아이브, 싸이, ITZY,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등이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에도 국내외를 종횡무진 활약하며 K-POP 붐을 이끌어온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K-POP 이외에도 트로트, 발라드,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로 사랑 받아온 아티스트들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대세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해 공연만큼이나 특별한 시상식을 완성한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 스테이지도 벌써부터 관심을 모은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그동안 각종 컬래버, 최초 공개 무대 등 오직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무대들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화려한 세트, 조명, LED 영상, 최고의 무대 장치 등을 동원해 오감을 만족하는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무엇보다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시상식으로, 팬들이 직접 응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하고 트로피의 주인공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팬들이 참여한 투표 결과와 함께 음원 성적, 음반 판매량 등 객관적인 데이터,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각 부문 수상자들이 결정될 예정이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개최를 앞두고 그동안 축적된 내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한층 성대한 축제의 장을 마련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