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로드SHOW! 즐겨라 대한민국']
[사진 제공='로드SHOW! 즐겨라 대한민국']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딜라이브, HCN,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MSO 4사가 의기투합해 야심차게 선보이는 K-콘텐츠 ‘로드SHOW! 즐겨라 대한민국’ 은가은, 안소미, 요요미가 대한민국 멋, 맛, 잼을 소개하는 큐레이터로 완벽 변신에 성공했다.

지난 26일(월) 첫 방송된 ‘로드SHOW! 즐겨라 대한민국’에서 은가은, 안소미, 요요미는 통통 튀는 텐션과 케미로 성공적인 첫 전국 방송 MC 신고식을 치렀다. 

특히 “첫 MC로서 더 멋있고, 더 재미있고, 더 맛있는 대한민국을 소개하겠다”는 당찬 포부처럼 다채로운 정보와 노하우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바쁜 일상에 지쳐 놓치고 지나가거나 우리가 미처 몰랐던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진짜 즐거움을 발견하고 생생한 현장을 함께 즐겨보는 시간이 그려진 것.

전국 각지의 제철 특산물을 찾아 맛보는 ‘제철미각’ 코너에서 안소미는 청정 자연의 별미로 가득한 해남을 방문했다. 안소미는 본격적으로 해남의 맛을 보기에 앞서 봄배추 100포기를 수확했다.

4월 말 6월에 출하되는 봄배추는 생육 기간이 짧고 수분 함량이 많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식이섬유와 비타민C 또한 풍부하다. 

고된 배우 수확에 안소미의 표정은 점점 굳어갔고,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한 김수찬은 “프로그램 제목이 즐겨라 대한민국인데 즐기는 표정이 하나도 안 나와”라는 우스갯소리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후 안소미는 수확한 배추로 김치 담그기에 도전한 뒤 야들야들한 보쌈과 함께 보리물김치, 무김치, 열무김치, 백김치, 동치미 등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진 오늘의 제철 밥상을 맛봤다. 

안소미는 꿀맛 같은 밥상을 영접하자마자 “나 해남에서 살래”라며 감탄하는 등 해남의 제철 맛에 행복을 제대로 충전했다.

두 번째 ‘당일투어 영! 길잡이’ 코너에서 시청자를 위한 맞춤 여행 안내자로 나선 개그맨 송영길은 경기도 수원을 방문했다. 

수원 화성행궁을 중심으로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코스를 선보였고, 특히 1970년대부터 형성된 먹자골목이자 영화 ‘극한직업’을 통해 유명해진 수원 통닭 거리를 방문한 개그맨 송영길은 진행도 잊은 무아지경 먹방으로 3MC와 김수찬의 부러운 눈빛을 한 몸에 받았다. 

이후 개그맨 송영길은 화성어차 투어는 물론 MZ세대 메카이자 전통적인 감성에 현대적인 분위기를 더한 행리단길, 최대 150M 높이에서 수원화성을 조망할 수 있는 열기구 F수원에 타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했다. 

자세한 교통편, 꼭 먹어야 하는 음식, 가봐야 하는 관광지, 방문한 관광지에서 꼭 살펴봐야 하는 꿀팁까지 마치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국내 여행 패키지처럼 친절한 정보를 제공했다.

세 번째 ‘핫한짚(ZIP)’ 코너에서는 러블리즈 예인의 압구정 로데오 핫플 파헤치기가 그려졌다. MZ세대가 직접 발굴하고 즐기는 핫플을 공유하고 가장 뜨겁고 즐거운 이슈를 전달하는 코너. 

러블리즈 예인은 “MZ 바이블이 되고 싶다”는 각오와 함께 대기만 170명을 자랑하는 베이글 핫플을 시작으로 서울에서 가장 귀엽고 환상적인 포토존 천국 등을 방문했고, 사진을 위한, 사진에 의한, 사진만을 위해 찾은 포토 스팟에 러즐리즈 예인은 “나 완전 MZ 같아”라며 스스로 뿌듯해했다.

마지막 ‘영덕블루스’ 코너는 개그맨 최기정과 가수 이상미가 동해안의 푸른 바다가 매력적인 대게의 고장, 대한민국의 아침을 여는 영덕을 방문했다. 

두 사람은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숲이 함께 어우러지는 블루로드 B코스를 소개한 가운데 바닥까지 훤히 보이는 청정 바다와 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길 덕분에 눈은 바다를 보고 몸은 산을 걷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이어서 두 사람은 영덕만의 특별한 별미 뿌구리탕을 맛봤다. 동사리라고도 하는 뿌구리는 우리나라 고유의 어종으로 민물의 아귀라 불리며 지역에 따라 뿌구리, 망태, 멍텅구리, 후루락지 등으로 표현된다. 

특히 뿌구리탕은 정교한 손질이 필요한 만큼 정성이 가득 들어가 깊은 맛을 자랑했다. 이처럼 현재까지도 그 매력이 드러나지 않은 대한민국의 보석 영덕의 자연에 몸을 맡긴 힐링 여행이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그런 가운데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 트로트 가수 ‘프린수찬’ 김수찬이 소개한 ‘당일투어 영! 길잡이’ 코너가 최다 득표를 기록해 1회 이슈킹으로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처럼 ‘로드SHOW! 즐겨라 대한민국’은 은가은, 안소미, 요요미의 케미와 통통 튀는 텐션과 프로그램만의 다채로운 정보와 특별한 노하우를 더해 대한민국 여행의 새로운 길잡이로 시청자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이에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대한민국의 핫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트로트 미녀 삼총사의 활약에 대한 기대지수를 고조시켰다.

한편 K-콘텐츠 ‘로드SHOW! 즐겨라 대한민국’은 재미없는 건 딱 질색! 즐거움을 원한다! 지루한 건 STOP!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찍고~ 전국팔도 산해진미 핫플 맛집 찍고~ 대한민국을 100% 즐기는 모든 방법을 담은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