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카스카디 제이파크 보홀 / 이미지 제공 분양7번가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코로나19와 유래없는 미국 금리인상 등 여러악재로 국내 부동산시장이 최악의 상황에 직면한 가운데 유림개발이 필리핀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소유주와 설립한 합작투자회사 'JU&SY International Development Corporation'이 필리핀 보홀 팡라오섬 내 초대형 고급 복합리조트단지 개발사업을 본격 진행한다.

필리핀 보홀에 들어서는 최고급 복합리조트 엘카스카디 보홀 제이파크는 펜트힐 논현 및 펜트힐 캐스케이드 등을 탄생시킨 유림개발 (회장 유시영)과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 세부'의 소유주이자, 프로푸드 인터내셔널(Profood International) 의 대표인 저스틴 우이 회장이 합작하는 최고급 복합리조트 사업이다.

양사는 지난 3월 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HOA(주요 조건 합의서)를 체결하는 데 이어 4월 현지합작법인 설립과 함께 사업터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팡라오섬 보홀 프로젝트는 대지면적 160만㎡에 리조트와 워터파크·골프장·영어 캠퍼스 등을 짓는 복합개발사업이다.

모두 3단계로 순차적으로 추진 예정인 프로젝트는 1단계는 132만㎡의 터에 호텔과 리조트·풀빌라 등 모두 1,353실과 워터파크· 27홀 골프장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보홀은 산호보호구역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관광명소로 부상 중이다.
세계문화유산인 초콜릿힐과 안경원숭이로 불리는 타르시아 원숭이 서식지로도 유명하다.

세계 5대 다이빙 포인트 중 3개가 몰려 있어, 전세계 다이버 사이에서 ‘성지’로 불린다.
보홀이 속하는 팡라오섬 전역은 필리핀 관광인프라 기업구역청 (TIEZA, Tourism Infrastructure and Enterprise Zone Authority) 이 지정한 관광특구이기도 한다.

특히 지난 2018년 팡라오 국제공항 개항으로 인천국제공항과 팡라오 국제공항을 잇는 직항이 인천국제공항에서 4시간대에 이용 가능하다.

유시영 유림개발 회장은 "필리핀 팡라오의 '엘 카스카디 보홀 제이파크’는 보홀을 찾는 한국인과 세계의 관광객에게 즐겁고 편안한 관광명소로 자리잡도록 조성할 계획이다"면서 "이번 1단계에 이어 3단계를 순차적으로 시행, 국내 K-디벨로퍼의 해외진출에 전형적인 사례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스틴 우이 회장도 “유림개발과의 현지합작법인 설립은 한국기업과 처음이나 반드시 성공시켜 나가겠다"며 "양사의 노하우를 집적해 동남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엘카스카디 보홀 제이파크 아일랜드 (27홀 골프장) / 이미지 제공 분양7번가

엘카스카디 제이파크 보홀은 7성급 호텔의 경험을 구현하는 하이엔드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

전용 라운지 운영 및 풀&비치 전용 카바나 서비스 등을 포함한 VVIP 의전 서비스를 비롯해 1 to 1 버틀러,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 영·미 명문대와 연계한 영어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영어 기반 골프 캠프, 승마 및 폴로 체험 프로그램, 스쿠버&라이프 가드 자격 인증 등 프리미엄 키즈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위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엘 카스카디 보홀 제이파크는 보홀 부속섬인 팡라오에 들어서는데, 사업지에서 8분 거리(4.5km)에 팡라오 국제공항이 위치하고 있다.

최근 인천국제공항과 팡라오 국제공항을 잇는 직항 노선도 개통돼 약 4시간 30분만에 도착할 수 있는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노선 또한 한국 직항 2개, 경유 4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저스틴 우이 회장 (정면 가운데)과 분양7번가 이달휴 대표 (좌에서 4번째)와 임원진들 (필리핀 망고 공장 견학) / 이미지 제공 분양7번가

대한민국 부동산 대표 플랫폼 회사 (주)휴머니글로벌의 분양7번가 소속 독고진 총괄이사는 3박 4일간 저스틴 우이 회장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유림개발 유시영 회장과의 필리핀 현지 동행 답사를 통해 비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전객실 만원 상태 그리고 현지 세부 제이파크의 명성과 인지도를 충분이 느끼고 체감할 수 있었음은 물론이며, 앞으로의 비젼 또한 확인 할 수 있었고 또한 현지 주민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엘카스카디 보홀 제이파크 사업추진이 100%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받을 수 있었다고 이야기 했다.

엘카스카디 제이파크 보홀 모델하우스는 압구정역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시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