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의 이론과 실제, 양운 지음, 358쪽, 2만4000원
로또 당첨의 이론과 실제, 양운 지음, 358쪽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로또 당첨 번호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서 분석해 독창적인 당첨 기술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로또를 구매하는 사람들을 위해 양운 저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로또 당첨 번호 추적 방법을 담아낸 ‘로또 당첨의 이론과 실제’라는 책이다.

저자는 오랫동안 번호를 분석한 결과, 로또에는 어떤 특성이나 흐름이 자주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발견했고, 이를 바탕으로 당첨 번호를 추적할 수 있는 독창적인 기술을 개발해냈다.

또한 저자는 자신이 개발한 이 기술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를 정리하며 ‘타입’이라고 불리는 당첨 번호들 상호 간의 위치 관계를 정의했고, 이를 일반타입, 그림자 타입, 중복타입으로 분류했다.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번호표시가 돼있는 도표사진을 곁들여 누구라도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도 이 책의 특장점이다.

아울러 이전의 당첨 번호들을 적절히 이동시켜 이번 회차의 당첨 번호로 나오게끔 하는 이른바 ‘이동의 법칙’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뤘고, 각 소스 회차의 타입을 선택해 어떻게 결합하는가에 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내용들이 생소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책 전반에 걸쳐 수많은 예시를 제공했다.

처음 로또가 나왔을 때부터 1000회차 이상에 걸친 모든 로또 당첨 번호들을 분석했으며, 이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어떻게든 당첨에 가까운 번호로 독자들을 인도하려는 저자의 의도를 여실히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적으로 많이 구매하는 자동 번호를 조정해 당첨 번호를 추적하는 방법이나 로또 복권 작업 시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까지 알려준다.

저자는 이처럼 로또 당첨에 대한 여러 기술 들을 소개하면서 로또가 운에 의해 이뤄지는 추첨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한두 개의 번호라도 예상할 수 있다면 그에 따라 번호를 고르는 것이 수월해지고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끝으로 양운 저자는 “이 책이 독자들의 로또 구매에 있어 좋은 가이드가 되기를 바라며, 매주 모두에게 희망이 되어줄 로또에 많은 독자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출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