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사진 제공=KBS 2TV]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홍김동전’ 멤버 홍진경과 우영이 눈물없이 볼 수 없는 드라마를 예고한다.     

OTT 플랫폼 웨이브 KBS 비드라마 10주 연속 1위(6월 6일 기준)의 기록을 달성한 KBS 2TV 예능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해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 ‘홍김동전’은 웨이브 신규유료가입 견인 콘텐츠 예능 부문 4위(4월 3일 기준)를 기록한 바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 라코이(RACOI) 기준 예능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조세호, 주우재, 홍진경, 김숙이 매주 상위권을 기록하며 예능 대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15일(목) 방송되는 ‘홍김동전’ 41회는 ‘수저게임 리턴즈’ 2부가 펼쳐진다. 2022년 첫 공개 당시 수많은 마니아를 탄생시켰던 ‘수저게임’이 한층 견고해진 게임룰과 함께 돌아온 ‘수저게임 리턴즈’. 금수저, 은수저, 동수저, 흙수저, 무수저 5개의 방에서 펼쳐지는 신분 상승 게임으로, 흙수저와 무수저가 금수저에게 30분마다 내야 하는 ‘월세’, 100%이율의 ‘홍김캐피탈’ 등 뼈 때리는 현실고증과 반전의 게임진행은 물론이고 ‘홍김복권’ 등이 추가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어간다.

지난주 시청자들의 기대 속에 방송된 1부에서는 맑은 눈의 광인 주우재를 필두로 멤버 간 두뇌 싸움이 반전의 반전을 만들며 쫄깃한 재미를 선사한바 있다. 특히 주우재의 수저 재배치권 발동으로 멤버 전원의 희비가 교차하며 한치도 앞을 알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한 ‘수저게임 리턴즈’ 2부는 역대급 웃음으로 ‘홍김동전’ 레전드편을 예고한다.

부채가 늘어가는 극한의 상황에 좌절한 무수저 홍진경은 “스피드론 받을래. 뭘 해도 지금보다는 낫지”라며 끊임없는 대출 유혹에 흔들린다. “이판사판”이라며 “이것보다 더 최악일 수 없는 바닥”이라는 홍진경이 대출로 운명을 바꾸게 될지 기대를 모은다. 

이 가운데 운명의 장난 한복판에 서 있는 홍진경과 우영의 모습이 공개돼 웃음을 자아낸다. 해맑은 미소를 지으며 홍진경을 에스코트하는 우영과 애써 웃음을 참는 홍진경이 한 프레임에 잡혀 있어 두 사람 사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 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당시 홍진경은 우영에게 “너 뭐야~ 돌+아이야?”라며 원망 섞인 질문을 던지고, 그 와중에도 “나 아이돌”이라고 정정하는 우영의 사차원 대화가 웃음을 폭발시킨다.

또한 입을 가린 채 폭소를 터트리는 홍진경에게 백허그를 하는 우영의 모습이 공개되며 심상치 않은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백허그 현장을 목격한 주우재는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왜 끌어안고 있어요?”라며 상황 파악에 나섰다는 후문. 

백허그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지, 홍진경이 우영을 원망하게 된 이유와 입을 틀어막고 오열인지 웃음인지 알 수 없이 ‘꺼억 꺼억’하는 우영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지 뜻밖의 ‘사차원 직진 커플’ 홍진경-우영의 탄생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롤러코스터를 탄 듯 감정의 급변화를 갖게 되는 우영이 “나 감동받아서 눈물나요” 라고 말해 이번 주 역대급 대활약을 펼칠 우영의 하루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홍김동전’ 제작진은 “이번주 방송되는 ‘수저게임 리턴즈’는 멤버 전원이 모두 깜짝 놀랄 활약을 펼치는 가운데 특히 우영의 장점이 빛을 발하는 한 회가 될 것이다”라면서 “홍진경과 우영이 놀랍도록 유사한 성향을 지닌 예능 캐릭터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기대해 달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동전 던지기’에 웃고 우는 KBS 2TV ‘홍김동전’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