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오는 8월 개봉에 앞서 전 세계 152개국에서 선판매되며 글로벌 관객들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감독: 엄태화,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공동제작: BH엔터테인먼트,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지옥], [D.P.] 등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한 작품들을 선보여 온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신작이자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의 새로운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가 전 세계 152개국에서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들은 물론, 일본,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 지역까지 포함한 것으로 개봉 전부터 쏟아지는 전 세계 극장가의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의 선판매 쾌거에는 한국 영화에 지속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여온 각 지역 최고 배급사들이 포함되어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기생충>, <헌트 >의 프랑스 배급사 The Jokers Films는 “엄태화 감독은 인간의 연대에 대해 고찰하게 하는 스펙터클한 재난 영화를 선보였다. 비주얼적으로 놀랍고 감동적이며 이병헌 배우의 활약이 놀랍다.”고 극찬을 전했으며, <한산: 용의 출현>, <베테랑> 등을 배급한 이탈리아 배급사 Blue Swan Entertainment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올해 한국 영화 중 가장 돋보이는 영화다. 이 영화를 이탈리아에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다.” 라며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향한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부산행>, < 반도>, <범죄도시2>의 남미 배급사 Bf Distribution은 “<콘크리트 유토피아 >는 스펙터클한 재난과 휴먼 드라마가 공존하는 강렬한 영화이다. 이 영화는 관객에게 ‘이러한 상황일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러한 특별한 영화적 경험을 하게 되어 신나고 감동하였다.”며 국경을 초월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이처럼 개봉 전부터 글로벌한 관심을 이끌어내며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콘크리트 유토피아> 는 신선한 설정과 새로운 영화적 체험으로 관객들을 압도할 것이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한 <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오는 8월 개봉,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로 관객들을 찾아갈 것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