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제공]
[사진 =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가 '5월의 L.I.A.K 앨범' 라인업을 공개했다.

5월에는 총 9팀의 협회원사 아티스트들이 뉴트로와 알앤비, 어쿠스틱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팬들을 만났다.

가장 먼저 인하트뮤직 소속 아티스트 문빛의 싱글 '어느새 너에게'가 지난 3일 발매됐다. '어느새 너에게'는 조금씩 스며들어가는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맑고 청아한 문빛의 목소리와 섬세한 가삿말이 따듯한 감성을 전하고 있다.

4일에는 칠리뮤직코리아 소속 제인팝의 싱글 '한밤중의 다이얼'이 베일을 벗었다. 전해야 할 말이 있는 밤과 한밤중의 다이얼을 표현한 이번 곡에선 제인팝 특유의 더욱 화려해진 감성을 만나볼 수 있다.

12일에는 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소속 알앤비 팝 싱어송라이터 노디시카(Nody Cika)가 싱글 '소화불량'을 발매했다. '소화불량'은 소화되지 않는 증오를 꺼내 담은 곡이다. 재뉴어리 소속 나상현씨밴드는 15일 싱글 '노래나 부를까'를 공개했다. 

나상현씨밴드는 '노래나 부를까'에 세상을 살아가며 많은 부분에서 서툴기도 한 우리지만 이 노래를 들을 때만큼은 잠시나마 편안하고 즐겁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문화인 소속 싱어송라이터 나히(Nahee)는 16일 싱글 '안녕(HI)'을 발표했다. '안녕(HI)'은 외로움이라는 주제를 솔직한 가사와 통통 튀는 멜로디로 풀어낸 곡으로, 나히만의 발랄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아카이브아침 소속 김필은 17일 싱글 'LOVE YOU! (러브 유!)'를 발매했다. 이번 곡은 선택을 강요당한 채 오롯이 혼자인 세상에서 사랑한다 말하고 마음을 나누기도 쉽지 않은 지금의 우리에게 전하는 노래다.

23일 재뉴어리 소속 빌리어코스티는 싱글 '그럴 때마다'를 공개했다. 빌리어코스티는 "한가득 쌓인 책상 위에 / 끝은 보이지 않아 / 혼자 남겨진듯한 하루 / 그럴 때마다 내게 와줘요"라는 가사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같은 날 크레이프사운드 소속 메리베리는 싱글 '오늘 날씨 맑음'을 발표했다. '오늘 날씨 맑음'은 좋아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맑은 날씨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감각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헉스뮤직 소속 레몬시티(Lemon City)는 싱글 'need you (니드 유)'를 발매했다. 'need you'는 당신이 내 곁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나는 강해질 수 있다는 마음을 담은 어쿠스틱 팝 곡이다.

한편, 한국의 대중음악 시장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회원사의 좋은 음악들을 직접 선택하여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를 다채롭게 선사하고 있다. 레이블과 인디뮤지션, 소규모 공연장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