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울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상) 수상대상자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서울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2023년 서울시민상」 어린이‧ 청소년 각 부문 대상 등 수상자 총 106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최근 3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시상식이 진행됐으나, 5월 4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4년 만에 수상자들을 직접 초대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울시 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분야)은 어린이상, 소년상, 청년상, 청소년지도상 등 지난 1년 동안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개인‧단체에 수여되는 상으로,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수여됐다.

시상 부문은 효행예절, 봉사협동, 희망성실, 창의과학예술, 글로벌리더십 총 5개 부문이다.

수상자들은 효행 및 봉사활동을 솔선수범한 학생, 어학․예술 등 다양한 능력을 발휘하여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학생 등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생들이 선정됐다.

‘어린이상 대상’ 수상자로는 가양초등학교 송혜민 양이 선정됐다.

송혜민 양은 몸이 불편하신 외할머니를 잘 모시고, 언니, 남동생을 살뜰히 챙기면서 가족의 기둥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의지를 포기하지 않고 학교생활도 성실히 하고 있으며, 리더십봉사단원으로 나눔 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주변을 살필 줄 아는 마음을 가진 어린이다.

가양초등학교 김현정 선생님은 “혜민이는 굉장히 밝고 또 긍정적인 학생입니다. 그래서 리더십봉사단활동도 작년부터 이어 오고 있고요. 또 학교에서 아무리 아파도 결석이나 지각없이 공부도 열심히 하는 친구입니다”라며 혜민 양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소년상 대상’은 예일여자고등학교 곽세은 양이 받았다.

곽세은 양은 자기주도적인 학습 태도로 본인의 꿈을 목표로 성실히 학업에 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경 관련된 꾸준한 봉사 활동도 해 주변에 대한 학생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이는 생활 속 작은 습관으로 이어져 주변 친구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청소년이다.

‘청년상 대상’은 평택대학교 최은빈 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은빈 양은 자신의 꿈을 성취하기 위해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정진하며 청소년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관련 봉사․동아리 활동도 지속해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지도상 대상’은 성동청소년문화의집 박소현 씨에게 수여됐다.

박소현 씨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청소년들의 역량 개발,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청소년 참여․권리 증진 및 저소득층․위기 청소년을 위한 교육 복지 관련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더 나은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여했다.

이회승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서울의 발전과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를 만들어가는 데에는 청소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는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발걸음과 동행하며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