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배우 신명성이 다채로운 행보를 펼치고 있다. 

신명성은 지난달 27일 첫 공개된 '해피메리엔딩'에 출연 중이다. 

'해피메리엔딩'은 방어력 만렙 결혼식 축가자 승준(이동원 분)과 공격력 만렙 결혼식 반주자 재현(성태 분)이 만나 과거의 아픔을 위로하고 스며들어 서로의 멜로디가 되어주는 뮤직 로맨스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신명성은 극 중 승준의 베스트 프렌드이자 서핑 강사 임호연 역을 맡았다. 무뚝뚝하고 상남자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빈구석이 많고, 승준의 옆에서 승준 몰래 챙겨주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하고 있다. 

2019년 웹드라마 '온더캠퍼스'로 데뷔한 신명성은 넷플릭스 '인간수업’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과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신명성은 올해 눈에 띄는 행보를 펼쳤다. 

tvN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에서 와일드애니멀의 메인 보컬 황태인 역을 맡아 뛰어난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인상 깊은 존재감을 남겼고,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는 펜 대신 총을 든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임우택 역을 연기하며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이어 '해피메리엔딩'을 통해 다채로운 감정 연기에 도전하는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2023년 상반기에만 세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신명성은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신명성이 출연하는 '해피메리엔딩'은 매주 목, 금요일 티빙, 웨이브, 왓챠, 봄툰, 네이버 시리즈온, 헤븐리에서 공개된다. [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