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사진 제공: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조선통보와 얽히고설킨 대대적인 대립의 서막이 올랐다.

26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에서는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구멍 뚫린 조선통보의 향방을 따라나선 가운데 그들을 눈엣가시처럼 여긴 김영수(이덕화 분)의 위협이 짙어져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먼저 조선통보를 향한 김영수의 오랜 집착이 드러나 섬뜩함을 안겼다. 과거 건설부 장관으로 일하며 수많은 문화재를 횡령하던 시절, 영생의 돌에 관한 고서적들을 손에 넣었고 곧 영생은 탐욕에 눈이 먼 김영수에게 궁극의 꿈으로 다가왔다. 

때문에 그 돌의 위치를 알려줄 일곱 개의 조선통보 또한 탐이 날 터. 이를 노리는 김영수의 계략이 한층 치밀하고 악하리란 사실이 짐작됐다.

의도치 않게 1인 2역을 하게 된 황대명은 스컹크의 가면을 쓰고 도둑과 경찰의 기묘한 공조를 성사시켰다. 끝나지 않은 이중생활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흥미를 돋우던 중 황대명에게 예기치 못한 위기가 찾아왔다.

천둥소리가 끌고 온 과거의 기억 속에서 처참히 살해된 부모님의 모습이 떠오른 것. 시간이 지나도 그를 지독하게 괴롭히고 있는 사건의 전말에 안타까운 궁금증이 피어올랐다.

그런가 하면 조선통보를 찾기 위한 팀 ‘카르마’ 멤버들의 활약도 펼쳐졌다. 장태인(조한철 분)은 김영수를 끈질기게 도발해 그가 조선통보를 쫓고 있다는 정보를 캐냈다. 

서로를 노려보는 장태인과 김영수 사이 심상치 않은 텐션이 흘러 극과 극의 편에 선 이들이 어떤 싸움을 이어갈지 몰입을 높였다. 

최민우(이주우 분)는 엘리트다운 기지를 발휘, 연지 남매의 조선통보를 훔친 고박사(최정우 분)를 체포해 팀 ‘카르마’의 작전에 청신호를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순조로운 전개도 잠시, 장태인에게 자극받은 김영수가 매서운 공격을 개시하면서 분위기가 반전됐다. 

김영수는 제일 먼저 최민우를 잡아 오도록 명하고 사지를 잘라버리라는 섬찟한 말까지 남겼다. 수상한 움직임을 감지한 황대명은 급히 최민우를 뒤따라갔지만 예상치 못한 방해꾼에게 가로막혀 그녀를 놓치고 말았다.

과연 무기도 없이 결박당한 최민우가 난관을 벗어날 수 있을지 이목을 집중시킨 상황. 쉽게 물러날 리 없는 최민우는 맨주먹으로 조직원들을 때려눕히며 짜릿한 반격을 가했다. 

하지만 존재만으로 공포를 자아내는 킬러 조흰달(김재철 분)이 나타나 사태가 불리하게 흘러가기 시작했다.

조선통보의 행방을 묻는 조흰달의 위협에 최민우가 일촉즉발에 처한 순간, 스컹크가 극적으로 등장해 탄성을 불렀다. 

이어 조흰달이 김영수의 수하라는 것을 알아챈 스컹크는 주저 없이 진격했고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벌어졌다. 치고받는 혈투 끝 스컹크가 승기를 잡은 듯했지만 방심을 틈탄 조흰달이 일격을 날려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들었다.

심지어 스컹크는 최민우를 구하기 위해 미완성 슈트를 입고 진입했기에 조흰달의 결정타를 맞고 정신을 잃고 말았다.

쓰러진 스컹크를 두고 초조함을 감추지 못하던 최민우는 그를 깨우기 위해 가면을 벗겨보기로 결심, 슈트의 절단면을 향해 손을 뻗어와 긴장감 속에서 5회가 마무리됐다.

한편, 조선통보가 품은 비밀이 한 겹 밝혀지기도 했다. 팀 ‘카르마’가 알고 있는 것이라고는 임진왜란 문화재 약탈부대의 존재와 그들이 조선의 문화재를 은닉해두었다는 기록뿐이었다. 

여기에 고박사로부터 보물을 찾게 해줄 일곱 개의 조선통보와 얽힌 첨성대에 관한 힌트가 주어져 한층 스펙터클한 모험을 알렸다.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6회는 27일(목)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