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레이벡스 제공]
[사진 = 레이벡스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엔터테인먼트사 레이벡스가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레이벡스(ravex)는 지난 20일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의 첫 앨범으로 일본 J.E.T. Music 소속 아티스트 YOUYA(마츠시타 유야)의 신곡 ‘Band-Aid’를 발매했다.

레이벡스는 창의적인 콘텐츠와 시대에 맞는 플랫폼과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사다. 이번에는 A&R, 프로덕션, 비주얼 디자인 등 앨범 제작의 총괄을 맡는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이를 통해 레이벡스와 다방면의 재능을 가진 국내외 아티스트들에게 보다 많은 창작 기회를 열어주고,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첫 번째 주자로 일본 아티스트 YOUYA가 참여했다. YOUYA는 지난 2008년 싱글 ‘foolish foolish’로 데뷔한 이래 R&B, 팝, 댄스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선보여왔으며, ‘듀라라라!!’, ‘여름 눈 랑데부’, ‘흑집사 2기’ 등 애니메이션의 OST로도 사랑받았다. 

한국 드라마 ‘드림하이’를 원작으로 하는 일본 뮤지컬에서 주인공 송삼동 역을 맡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곡 ‘Band-Aid’는 리드미컬한 멜로디 위 YOUYA의 감미로운 미성이 매력적인 곡으로, 떠난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솔직한 화법으로 풀어냈다. YOUYA는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해 짙은 감성을 표현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인 엔터테인먼트사 레이벡스의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는 향후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해외 아티스트와 함께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