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디지털 음원의 개척자’ 조PD가 파격적인 K-POP 제작 시스템으로 다시 한번 가요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초코엔터테인먼트는 24일 “조PD가 총괄 프로듀싱한 차세대 글로벌 K-POP 그룹 ‘초코(ChoCo)’가 차별화된 방식으로 K-POP씬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조PD는 대한민국 힙합 1세대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디지털 음원 시대의 포문을 여는 등 국내 가요계에 뚜렷한 발자취를 남겼다.

경영인으로 활동 범위를 넓힌 후에는 초코엔터테인먼트의 수장으로서 ‘초코’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며 개성의 조화·화합·성장에 초점을 둔 아티스트 육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조PD는 프로듀싱부터 작사, 작곡,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까지 초코엔터테인먼트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음악 제작 시스템을 구축하며 ‘초코’만의 뚜렷한 음악적 정체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장르, 국적의 편견 없이 각 분야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정기적인 송캠프를 운영하며 가장 신선하고도 창의적인 ‘초코’만의 음악을 창작할 예정이다. 

송캠프에는 엑소, 트와이스, NCT DREAM, 비욘세, 드레이크, 카니예 웨스트, 스눕독 등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음원 및 앨범에 참여한 월드클래스 프로듀서진이 참여, 높은 완성도의 음악을 기대케 한다. 

뿐만 아니라 ‘초코’는 새로운 K-POP 인큐베이팅 시스템과 아티스트의 등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리얼리티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청자들과 친밀감을 쌓을 전망이다.

아티스트의 진솔한 인간미와 음악적인 성장을 담아낸 이번 리얼리티는 한국 버전과 미국 버전으로 각각 공개된다. 

총 11개의 전미 시청률 1위 쇼 프로그램 제작, 네 차례의 에미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22년 경력의 프로듀서 조조 라이더(Jojo Ryder)가 미국 버전 리얼리티 제작을 맡아 전 세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Mnet Asia Music Awards(MAMA)’, ‘프로듀스 101’ 등의 연출력을 활용해 아시아 오디션을 진행 중인 솔나인 미디어가 제작을 맡은 한국 버전 리얼리티 ‘ChoCo in Hollywood(초코 인 할리우드)’는 5월 중 첫 방영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