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인의 식판]

[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50년 요리 경력의 이연복 셰프가 역대급으로 긴장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오늘(8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되는 JTBC ‘한국인의 식판’에서는 옥스퍼드 대학교를 찾은 급식군단이 영국의 대표 음식 피시 앤 칩스를 뛰어넘는 한국식 생선커틀릿을 개발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K-급식을 선보이기 전날 밤, 이연복 셰프는 생선 살에 비법 양념을 더하는 등 만전을 기했지만 기대와 달리 “쥐포 맛이 난다”는 평가에 당황을 감추지 못한다. 

이에 밤잠을 설친 이연복 셰프는 배식 당일 조리실에 들어서기 직전까지 “이 직업 시작한 지 50년임 넘었는데 이렇게 걱정되는 건 처음이야”라며 불안감을 드러낸다고.

이후 이연복 셰프는 생선커틀릿에서 쥐포 맛을 없애기 위해 레시피를 수정했지만 “한국 맛 1도 없다”라는 영국인 방송인 피터의 일침을 듣고 멘붕에 빠진다. 

급기야 현장에서 다시 한번 레시피를 변경하며 K-생선커틀릿 살리기 대작전을 시작했다는 후문. 

과연 이연복 셰프의 특제 소스와 함께 180도 다르게 재탄생할 K-생선커틀릿은 어떤 맛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편, 급식군단이 옥스퍼드 대학교를 방문한 이날은 ‘옥대생(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이 가장 기다리는 ‘피시 앤 칩스 데이’로 급식 메뉴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감도 어마어마한 상황. 

한국식 생선커틀릿과 한국식으로 감자칩을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주헌 표 회오리 감자, 그리고 불고기, 쌈 채소 등이 ‘옥대생’들의 식판에 오른다.

세계 각국의 가장 뛰어난 인재들이 모인 만큼 옥스퍼드 대학교의 다이닝홀에는 쌈을 싸 먹는 방법을 두고 창의적인 먹방이 펼쳐지는가 하면 UN 총회 못지않은 진지한 토론의 장(場)이 열리는 등 이색적인 모습이 그려진다.

특히 깻잎을 비롯해 낯선 채소의 등장에 “이건 대체 왜 먹는지 모르겠다”라는 등 ‘옥대생’들의 솔직하고 냉정한 리액션도 이어진다고 해 급식군단은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할 예정이다.

이연복이 영혼을 담아 새롭게 탄생시킬 생선커틀릿은 세계 1위 명문대학 수재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목표 만족도 70%를 달성시킬 수 있을지 그 험난한 여정은 오늘(8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되는 JTBC ‘한국인의 식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