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국민가수 조연호가 신곡으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조연호는 지난 2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반대로 걸어요'를 발매했다.

'반대로 걸어요'는 어떻게든 피해 보려 해도 마주 보게 되고, 같은 방향을 걷던 두 사람이 끝내 다른 방향으로 돌아서 걷게 되는 이별의 상황을 그린 곡이다.

유려하게 흐르는 스트링의 다이내믹한 선율에 조연호 특유의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리스너들의 감성을 적신다.

또한 그룹 써니힐 출신의 작사가 이미성이 가사를 쓰고, 잔나비, 라포엠, 이영현 등과의 작업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은 권지수, 재호(XEHO)가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세련된 분위기의 이별 명곡을 들은 리스너들은 "국보급 연유 보이스" "첫 소절부터 심장을 녹인다" "조연호만이 가능한 탄탄하고 섬세한 미성" "발매되자마자 무한반복 중" 등 다양한 호평을 보내고 있다.

조연호는 그간 '국가가 부른다' 무대 음원을 통해 다채로운 곡 소화력을 증명할 뿐 아니라, '국민가수 Color Film(컬러 필름)' 세 번째 음원 '하나로부터 시작된 우리'를 발매하며 대체 불가한 미성 발라더의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또한 지난해 연말에는 김동현, 손진욱, 김희석, 김영흠, 하동연과 함께 '국민가수 6인의 산타 Christmas 30cm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조연호의 새 싱글 '반대로 걸어요'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