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국내 디저트&카페 산업의 첫 활로를 여는 ‘2017 스위트 코리아(디저트&카페 페스티벌)'가 엑스포럼과 월간커피 주최로 2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 7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약 300개사, 600부스 규모로 대한민국 디저트&카페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시장 선점을 위한 각 참가사들의 전략을 확인하는 동시에 주요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마케팅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디저트, 베이커리, 초콜릿, 스낵, 캔디·젤리, 젤라또·아이스크림, 커피, 차, 음료, 원부재료, 포장재, 제조기기 및 장비설비, 서비스 등의 분야로 이루어지며 전문 부대행사와 동시행사 개최를 통해 관련 산업 간의 교류 및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온두라스 대사관 및 해외 기업이 참여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성남산업진흥원은 공동관을 조성하여 성남소재 소상공인의 마케팅·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참가 기업의 유통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유통MD 1:1 매칭 상담회를 진행하여 비즈니스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2017 떡케이크데코레이션 경진대회(2.23) ▲제5회 한국과일플레이팅 라이브 경연대회(2.24) ▲제5회 한국푸드카빙데코레이션 전시경연대회(2.24) ▲제1회 한국접시데코레이션 라이브 경연대회(2.24) ▲제6회 한국TEAM바리스타챔피언십(2.25-26)과 같이 전문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인재 육성의 기회를 마련하고 업계 종사자의 참여를 확대하여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커피 시연 및 체험, 케이크 만들기, 공예체험 등 달콤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스위트 클래스’
▲오감은 달콤하게, 지식은 향긋하게 채워 줄 ‘스위트 세미나’
▲디저트와 어울리는 국내외 유명 와인이 한 곳에 자리하는 ‘와인라운지’
▲내 맘대로 선택하는 형형색색의 달콤한 캔디·젤리, ‘캔디스토어’
▲달콤함에 아름다움을 더한 디저트 아트 작품이 전시되는 ‘스위트 갤러리’,
▲우리동네 유명 디저트 전문점을 만나볼 수 있는 ‘스위트 스트리트’가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현장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준비하여 참관객에게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마련한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경제지 매일경제, MBN 주최로 진행되는 ‘2017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에서는 보다 새롭고 풍성한 프랜차이즈·창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가정간편식(HMR)박람회를 통하여 ‘혼밥, 혼술’ 트렌드에 따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HMR)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2월 22일까지 네이버, 쿠팡, 티몬 등에서 할인권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스위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