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미스틱스토리 제공]
[사진 = 미스틱스토리 제공]

[서울=RNX뉴스] 김형준 기자 = 그룹 빌리(Billlie)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빛냈다.

빌리(시윤·수현·츠키·션·하람·문수아·하루나)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부문 수상자로 참석했다.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다음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시상식이다. 올해는 역대 최다 인원인 약 41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날 빌리는 “2023년을 이끌어갈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로 꼽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2023년도 더 좋은 음악과 활동으로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빌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데뷔를 하고 지난 1년간 총 7개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빌리만의 음악과 이야기들을 들려드릴 수 있었는데,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면서 저희만의 독특한 이야기와 음악들로 독보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K-POP 아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해 열심히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빌리는 지난 2021년 11월 데뷔 후 약 1년간 7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앨범을 통해 독보적인 음악성과 스토리를 인정받은 빌리는 매 미니앨범 발표 시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비롯해 앨범 판매량,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 다양한 지표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3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wo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투)의 타이틀곡 ‘RING ma Bell (what a wonderful world)’는 영국 매거진 DAZED(데이즈드)에서 발표한 ‘2022년 최고의 K-POP 트랙’ 40곡 중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지난해 2월 많은 사랑을 받은 미니 2집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는 미국 TIME(타임), Billboard(빌보드), NYLON(나일론), 영국 음악 잡지 NME 등 해외 유수 매체의 2022년 K팝 결산에서 ‘베스트 K-POP 노래’로 선정된 바 있다.

이처럼 2022년 다채로운 활동으로 4세대 독보적 스토리텔링돌로 자리매김한 빌리는 2023년에도 다양한 음악과 활동으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