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수도체육대학교
중국수도체육대학교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북경원식국제문화유한공사(대표: 서원식 박사)가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79개, 은메달 39개를 획득한 중국수도체육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9월 신학기부터 중국 최초 국제 태권도인 인재 양성 차원에서 학부,석사,박사과정으로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2023년 2월17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서류 및 실기 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동년 9월 신학기부터 제1기 태권도국제인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원식 박사
서원식 박사

서원식 박사는 “현재 한국의 태권도 교육및 시범 공연이 해외로 진출하여 각종 국가에서 좋은 이미지를 거둔 결과, 중국에서도 태권도 인구가 이미 약 5000만명이며 나날이 태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중국에서 한 해 수십건 이상의 태권도 시범 공연 요청이 들어오지만 부족한 인적자원으로 인해 태권도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안타까운 상황이었다며 중국수도체육대학교와 북경원식국제문화유한공사가 협력하여 해외 최초로 태권도국제인재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태권도발전과 한중 우정을 위한 문화교류발전에 디딤돌이 될 것으로 생각하니 중국에서 15년간 태권도 국제화를 위해 노력한 태권도인으로써 감개가 무량하다.”라고 밝혔다.

중국수도체육대학교
중국수도체육대학교

한편 중국수도체육대 태권도국제인재프로그램 선발은 1, 2, 3차 신청 접수를 받으며 신청을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필요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