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배우 정재성이 영화 ‘교섭’으로 색다른 연기 변신에 나선다.

정재성이 출연하는 영화 ‘교섭’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리고 있다.

‘교섭’에서 정재성은 피랍사건 해결을 위해 아프가니스탄 현지로 파견된 외교부 대응팀 팀장 김 차관 역을 맡았다. 극 중 김 차관은 장관의 결정과 외교상의 매뉴얼을 충실히 따르는 성격의 고위 공무원이다.

정재성은 그동안 매 작품마다 연기 변신은 기본, 장르 불문 캐릭터에 강한 개성을 불어넣는 등 한계가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영화 ‘교섭’에서도 정재성이 과연 어떤 캐릭터를 탄생시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황정민, 현빈과의 연기 호흡도 기대가 크다.

정재성은 얼마전 막을 내린 드라마 ‘빅마우스’를 비롯해 ‘나의 아저씨’, ‘검사내전’, ‘부부의 세계’ 등 안방극장과 영화 ‘헌트’, ‘내부자들’, ‘골든슬럼버’, ‘악질경찰’ 등 스크린까지 다양한 장르를 통해 시청자, 관객들을 만나왔다. 특히 최근 드라마 ‘사랑의 이해’에서는 인사고과를 핑계로 자신에게 복종하도록 하는 양심 없는 은행지점장으로 변신, 신스틸러로 맹활약을 펼쳐보이고 있다.

‘교섭’은 황정민과 현빈, 강기영까지 내로라하는 배우들은 물론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제보자’ ‘리틀 포레스트’를 연출한 임순례 감독의 신작으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