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4세대 신인 걸그룹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인도네시아와 인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한 데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새나, 아란, 키나, 시오)는 최근 인도네시아 유명 매체인 IDN Times를 비롯해 인도의 유력 뉴스매거진 India Today, 인도네시아 대형 미디어 DETIK, 인도 대형 엔터테인먼트 채널 Zoom 등 여러 유명 매체들과 각종 인터뷰를 진행하며 아시아 등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인도의 India Today는 67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 인도내에서 영향력이 큰 유력 매체다.

이들 아시아 유력 매체들은 K팝스타로 갓 데뷔한 피프티 피프티의 활동 포부와 함께 상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조명했다. 지난달 공개한 첫 번째 EP앨범 ‘THE FIFTY(더 피프티)’ 타이틀곡 ‘Higher(하이어)’ 등 데뷔 신곡들을 비롯해 독특한 그룹명, 활동 콘셉트 등 팀 컬러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IDN Times는 피프티 피프티와의 인터뷰를 통해 “데뷔 무대에서 라이브로 진행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고 평가하며 “데뷔 무대 이후 칭찬들이 부담스럽지 않았냐”고 질문했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

이에 멤버 시오는 “스스로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그런 칭찬을 들어서 위로가 됐다”라고 답했고, 멤버 아란은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개인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게 계기가 되어준 터닝 포인트 같은 무대“라고 말했다.

어떤 뮤지션으로 알려지길 원하냐는 질문에 대해서 멤버 시오는 ”하고 싶은 일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다”라고 밝혔으며, 멤버 새나는 “진정성이 느껴지는 아티스트로 성장해 많은 분들에게 공감과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멤버 아란은 “각종 SNS를 통해 보내주는 인도네시아 팬들의 응원을 받으며 많은 힘을 얻고 있다”라며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피프티 피프티는 India Today, DETIK, Zoom과의 영상 인터뷰를 통해서는 상큼 발랄한 매력뿐만 아니라 능숙한 영어 실력으로 글로벌 K팝 신예다운 당찬 포부를 밝혀 아시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DETIK과의 인터뷰에서는 “많은 케이팝 그룹들 중 피프티 피프티를 좋아할만한 매력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멤버 아란은 “무대 위와 아래에서 상반되는 반전 매력”을 꼽았으며, 멤버 키나도 “4명 멤버가 모두 턴 오프 되는 게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 등지에서 핫한 주목을 받은 피프티 피프티는 K팝을 이끌 글로벌 슈퍼 루키로 꼽히며 성장 가능성과 매력 포텐셜을 인정받고 있다. 데뷔 초임에도 국내외 팬덤 층이 점점 두터워지고 있어 향후 활약상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K팝 핫스타로 글로벌한 조명을 받은 피프티 피프티는 음악 및 각종 무대 등을 통해 타이틀곡 ‘Higher(하이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사진 = 어트랙트 제공, 각 해외 매체 뉴스 및 유튜브 화면 캡처]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