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다빈치인터내셔널(대표:김종일)은 글로벌 메모리 전문 브랜드 게일(GEIL)사의 DDR3 12800클럭 128MB 캐쉬 메모리가 탑재된 A3 PRO SSD를 출시 한다.

1993년 출범해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게일(GEIL)사는 우수한 성능의 DDR 메모리를 생산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DDR 메모리, SSD,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컴퓨터 하드웨어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기술력 있는 브랜드이다.

게일사의 제니스 A3 PRO SSD는 비슷한 가격대의 보급형 제품 군 중에 DDR3 12800클럭 128MB의 캐쉬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동일 환경에서 4K QD32 속도가 향상 되어, 경쟁사 모델보다 10~15%의 성능 향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때 최대한 시스템을 낮추어 전력소모는 줄이지만 빠른 응답속도로 지연 없이 바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슬립 모드 및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부분을 정리 하여 SSD의 공간을 최적화 해주는 가비지 컬렉션이다.

데이터를 처리 할 때 오류가 생기면 스스로 그 오류를 해결하는 ECC 기능, 기본적인 기계적인 이상을 파악해서 컨트롤러에게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 등 SSD 본연의 성능에 충실하다.

사용 컨트롤러는 SMI SM2245EN 컨트롤러를 사용하며, TLC 타입이 아닌 MLC 타입의 낸드플래쉬를 사용하며, 유해물질 안전 인증인 ROHS 인증도 획득 했다.

SATA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120GB 제품의 경우 560MB/S의 읽기 속도와 290MB/s의 쓰기 속도, 240GB 제품의 경우 560MB/S의 읽기 속도와 430MB/s의 쓰기 속도 를 기록하여 하드디스크 장착 컴퓨터보다 더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외관은 6.7mm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소형PC, 울트라북 및 노트북과도 호환되어 범용성이 넓다.

다빈치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사실 작년 11월에 이미 산업 납품용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여준 제품으로 제품의 신뢰성이 높아 일반 소비자 분들에게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말을 전하며, 앞으로 게일(GEIL)사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 하겠다"며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