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반려견을 자신의 가족으로 여기고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애견 한복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간 애견 한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 생활팀 김현민 MD는 “최근 1인가구가 늘면서 반려동물에게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사람도 증가했다”며, “2~3년 전부터 명절을 앞두고 애견 한복 매출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반려견에게 설빔을 마련해주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애견 한복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instagram.com/happylottecom)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오는 14일(목) 자정까지 진행되며,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체험단 신청이 가능 하다.

지원 방법도 간단하다. 롯데닷컴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댓글로 애견 한복 체험 상품을 받고 싶은 이유를 남기면 된다. 롯데닷컴은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더독의 애견용 한복 ‘퍼피짱 한복 선녀’와 한복 위에 입을 수 있는 ‘퍼피짱 한복 털배자(핑크)’를 함께 제공한다.

‘퍼피짱 한복 털배자’는 부드러운 소재에 안감은 패딩 처리해 반려견이 언제나 따뜻할 수 있도록 보온해준다. ‘퍼피짱 한복 선녀’와 함께 코디하면 전통적이면서 아름다운 멋을 살릴 수 있어 애견 한복으로는 안성 맞춤이다. 체험단 당첨 발표는 18일(월) 오후 6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2015년 7월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한 롯데닷컴은 현재 ‘행복을 소통하다’를 테마로 다양한 반려견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신년을 맞이해 반려동물의 사료와 간식, 위생용품, 의류 등을 다양한 용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판매하는 ‘신년맞이 애완용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 외에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www.ellotte.com)에서는 귀성길, 반려견과 따뜻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전면 누빔처리와 털 후드 장식으로 멋스러움이 돋보이는 아이템인 ‘헤지스 네이비 애견 털 후드장식 전면누빔 베스트(8만7,040원)’ 등을 준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