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배우 이기우와 모델로 변신한 아이키의 특별한 일상이 안방극장에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12일(어제)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박정규 / 연출 윤혜진, 이준범 / 이하 ‘전참시’) 224회에서는 이기우와 매니저의 오붓한 가을 캠핑기와 긴장감 넘치는 아이키의 모델 데뷔 현장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형준 매니저는 ‘애주’라는 예명으로 이기우와 같은 소속사에서 배우 활동 중이라고 밝혀 참견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배우 겸 이기우의 매니저로 활동 중인 그는 “저에게 있어 기우 형은 키다리 아저씨다.

형의 도움으로 배우를 시작하게 됐는데, 생활이 힘들어지니 현장감도 익힐 겸 매니저 일을 제안해줬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기우는 반려견 테디와 함께 살고 있는 신혼집을 최초 공개하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기우는 기상하자마자 테디의 영양 만점 아침 식사를 준비한 뒤 재봉틀로 테디의 스카프를 뚝딱 만들어내는 ‘금손’ 면모를 과시하기도. 반면 새벽까지 택배 아르바이트를 한 매니저는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여 궁금증을 유발했다.

헤어제품만 일곱 가지나 바르는 헤어 세팅에 이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풀착장한 매니저는 샐러드만 사고 다시 집으로 돌아와 모두를 당황케 했다.

그런가 하면 이기우는 영화 오디션을 앞둔 매니저를 위해 그가 사는 옥탑방을 찾았다.

이기우는 양손 가득 이불 등 선물까지 준비하는가 하면 매니저를 위해 연기 스쿨을 오픈, 감정 연기부터 액션까지 세심하게 알려주며 ‘키다리 아저씨’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서핑을 하던 중 운명처럼 만나게 된 두 사람의 특별한 인연도 공개됐다.

일일 매니저로 분한 이기우는 오디션장까지 손수 운전을 자처하는가 하면, 고단한 하루를 보낸 매니저를 위해 캠핑을 떠났다.

매니저는 포기하려 했던 배우의 꿈을 이기우로 인해 이룰 수 있었다며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어준 그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에 이기우는 “멈춰 버리고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가지 않으면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잘 될 거다”라는 아낌없는 응원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이어 아이키와 그녀의 든든한 지원군 딸 연우, 박가희 매니저와 함께한 생에 첫 모델 데뷔 현장이 펼쳐졌다.

1년 만에 폭풍 성장한 모습으로 ‘전참시’에 모습을 드러낸 딸 연우 양은 작은 키로 런웨이에 서는 것이 걱정이라는 엄마 아이키를 향해 “키 작아도 모델 될 수 있어”라며 그녀의 워킹 연습에 동참했다.

아이키의 워킹을 본 연우 양은 직접 ‘캣워크’ 시범을 보이며 티격태격 찐친 케미를 발산하기도.

아이키는 최근 아이브(IVE) 장원영에 푹 빠진 딸 연우를 위해 ‘장원영 룩’을 준비, 연우 양은 말끝마다 ‘장원영’을 붙이는 아이키의 짓궂은 장난에 삐져있다가도 ‘아이키 미니미’다운 깜찍함으로 참견인들의 귀여움을 한 몸에 받았다.

'2023 S/S 서울패션위크' 송지오 쇼가 열리는 패션쇼장에 도착한 아이키는 왕복 250m 압도적 길이의 런웨이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런웨이 리허설에 돌입한 아이키는 대나무처럼 큰 키의 모델들을 바라보며 민망함에 웃음을 터트리기도. 베테랑 모델에게도 쉽지 않은 긴 런웨이에 선 아이키는 극강의 긴장감에 휩싸여 보는 이들마저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아이키는 런웨이에 앞서 댄스팀 훅(HOOK) 멤버들과 오프닝 무대에 나서 화려한 서막을 열었다. 아이키는 언제 긴장했냐는 듯 안무부터 런웨이를 쉴 새 없이 달리는 퍼포먼스를 무사히 끝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아이키의 매니저는 그녀의 한 걸음 한 걸음을 카메라에 담는가 하면, 딸 연우 양 역시 엄마의 모델 데뷔 현장을 숨죽여 지켜보며 존경의 박수를 보냈다.

톱 모델 차승원, 배정남과 배우 이기우, 이정신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아이키는 유명 모델 사이에서 존재감을 과시, 성공적으로 런웨이를 마치며 참견인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렇듯 ‘전참시’는 키다리 아저씨 이기우와 매니저의 끈끈한 우정과 모델 도전에 나선 아이키의 에너지 넘치는 일상으로 안방극장에 꽉 찬 힐링과 감동을 선물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224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2.5%로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가구 시청률도 수도권 기준 5.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기우가 애주 매니저의 월동 준비를 위해 이불을 선물하고, 그의 옥탑방을 세심하게 살피는 순간은 분당 최고 시청률 6.2%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끊임없는 관심을 입증했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배우 여진구와 16년째 함께 일하고 있는 매니저와의 특별한 인연과 청춘 그 자체 비주얼의 배우들과 함께하는 영화 ‘동감’ 시사회 현장이 공개된다.

또한 ‘남창희 닮은꼴’ 래퍼 한해의 네버엔딩 먹방부터 ‘잃어버린 비주얼 되찾기 프로젝트’가 펼쳐진다고 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