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22 한복문화주간’ 제공]
[사진 = ‘2022 한복문화주간’ 제공]

[서울=RNX뉴스] 김형준 기자 = 그룹 VIVIZ(비비지)가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VIVIZ(은하, 신비, 엄지)는 지난 21일 열린 ‘2022 한복문화주간’(주최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한복사랑 감사장 수여식’은 한복을 해외에 알리고 생활화하는데 기여한 공로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복문화주간’의 공식행사다.

VIVIZ는 올해 다양한 무대로 한복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지난 4월 K팝 그룹 최초로 ‘그래미 글로벌 스핀 (GRAMMYs Global Spin)’에 출연한 VIVIZ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을 입고 데뷔 앨범 ‘Beam Of Prism (빔 오브 프리즘)’의 타이틀곡 ‘BOP BOP! (밥 밥!)’ 무대를 펼치며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다.

이어 지난 6월 카자흐스탄 수도 누르술탄의 센트럴 콘서트홀에서 열린 ‘안녕! 케이팝 페스타 (K-POP Festa)’ 무대에서도 한복을 입고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한국의 미를 전파하는 뜻깊은 행보를 보였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VIVIZ는 “한복을 입고 공연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셔서 덕분에 이러한 상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한복을 널리 알리는 데에 힘쓰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VIVIZ는 지난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Beam Of Prism’ 타이틀곡 ‘BOP BOP!’을 발매하고 새 출발을 알렸으며, 미니 2집 ‘Summer Vibe (서머 바이브)’ 타이틀곡 ‘LOVEADE (러브에이드)’ 역시 높은 화제성을 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Mnet ‘퀸덤2’에 참여해 독보적인 무대 실력과 팀 컬러를 보여주며 화제성을 입증했고, 첫 단독 팬미팅 ‘THE 1ST VIVID DAYZ (더 퍼스트 비비드 데이즈)’를 성료했다. 이후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K 글로벌 핫 스타상’,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여자아이돌 - 신인’ 부문을 수상하며 영향력을 증명했다.

한편, VIVIZ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통해 신곡 ‘럼 펌 펌 (Rum Pum Pum)’을 발매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