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이변은 일어나지 않았다. 국민MC 유재석이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유재석은 이번 2016 MBC연예대상 수상으로 12년 연속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기록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유재석은 수상소감으로 "부모님, 장인, 장모님, 사랑하는 나경은씨, 제 아들 지호, 소속사 식구들에게 감사 드리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드리게 위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 김태호PD 등 '무한도전' 제작진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유재석은 유세형, 광희를 포함해 '무한도전' 멤버들에게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특히, 내년에는 소수의 몇몇 사람이 꽃길을 걷는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 꽃길을 걷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는 의미 심장한 말로 희망을 전하며 수상소감을 마무리 했다.

또한 시청자들이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에는 '무한도전'이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연예대상에서 경합을 벌인 김성주는 뮤직토크쇼 부문, 정준하는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라디오스타'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김구라는 PD상을 수상했다.

2016MBC연예대상 수상자와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대상=유재석('무한도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무한도전'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김성주('일밤-복면가왕' '능력자들')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최우수상=정준하('무한도전'), 이국주('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허경환('일밤-진짜사나이2'), 박나래('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우수상=유영석('일밤-복면가왕'), 솔비('일밤-진짜사나이2'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MC상=성시경·백지영·유세윤('듀엣가요제')  

▲인기상=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호·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 한혜진('나 혼자 산다')

▲공로상=구봉서  

▲특별상 가수 부문=하현우 ('일밤-복면가왕')  

▲특별상 뮤직·토크쇼 부문=윤종신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특별상 버라이어티 부문=전현무('나 혼자 산다')  

▲특별상 라디오 부문=정철진('김동환의 세계는 우리는'), 이하나('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특별상 시사교양 부문=왕상한('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베스트 커플상=에릭남·솔라('우리 결혼했어요')  

▲베스트 팀워크상='일밤-복면가왕'  

▲라디오 부문 공로상=(주)앰버린  

▲공헌상=대한민국 육군·해군  

▲올해의 PD상=김구라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

▲올해의 작가상 TV 부문=이애영 ('일밤-진짜사나이2')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부문=박금선('여성시대')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조희정('PD수첩'), 허현정('문화사색')

▲라디오 부문 신인상=강타('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라디오 부문 우수상=김현철('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박찬호('일밤-진짜사나이2'), 이시영('일밤-진짜사나이2')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신인상=한동근('듀엣가요제'), 신고은('섹션TV 연예통신')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