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그룹 위아이(WEi)가 컴백을 앞두고 첫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미주 공연을 끝으로 ‘FIRST LOVE : WEi WORLD TOUR (퍼스트 러브 : 위아이 월드 투어)’의 모든 공연을 성료했다.

'FIRST LOVE : WEi WORLD TOUR'는 지난 9월부터 방콕, 일본, 미주 등지에서 진행된 위아이의 첫 번째 월드 투어다. 위아이는 '첫사랑돌'의 아이덴티티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나날이 성장하는 위아이 멤버들의 실력과 팬 사랑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미주 투어는 버스킹 공연이 함께했다. 위아이는 LA, 시카고에 이어 뉴욕에서도 '모 아님 도', 'BYE BYE BYE (바이 바이 바이)', 'Too Bad (투 배드)'까지 타이틀곡 무대를 선보이며 한층 가까운 소통을 펼쳤다.

버스킹과 콘서트까지 월드 투어를 성료한 위아이 멤버들은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루아이(팬덤명)를 직접 만나서 응원을 받는 게 많이 힘이 됐어요. 그래서 힘들어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고 해외에서도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진짜 영광이었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첫 월드 투어라서 긴장도 걱정도 많이 했지만 정말 좋았고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많이 응원해줘서 고마워요. 앞으로 'First love', 첫사랑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저희가 '러브 파트(Love Pt)' 앨범을 준비하고 지금까지의 시간들이 많이 생각날 것 같아요. 2022년도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성장할게요"라는 약속을 함께 전했다.

위아이는 이어 다섯 번째 미니앨범 ‘Love Pt.2 : Passion (러브 파트2 : 패션)’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장대현이 랩 메이킹에 참여한 타이틀곡 'Spray (스프레이)'를 통해 사랑의 격정적인 감정을 치명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위아이의 미니 5집 'Love Pt.2 : Passion'는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