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사진제공 :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서울=RNX뉴스] 김형준 기자 =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즐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핫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무대를 선보였다.

초대 이후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화려한 무대가 이어져 현장의 1만여 관객들과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했다. 

#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빛낸 영광의 얼굴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대상’ 영예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대상’을 비롯해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올해의 아티스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가수)’

‘글로벌 팬앤스타’까지 총 7관왕을 달성했으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초대 이후 5년 연속 대상 주인공으로 호명되며 명불허전 존재감을 증명했다. 

임영웅은 ‘올해의 아티스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팬앤스타 엔젤앤스타’ ‘팬앤스타 트로트인기상’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까지

5관왕을 차지했고 NCT DREAM은 ‘리스너스 초이스’ ‘월드와이드 아이콘’ ‘올해의 아티스트’ ‘베스트 퍼포머’까지 총 4관왕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 영향력과 함께 막강한 팬덤 화력을 입증했다. 

2022년 빛나는 활약을 선보인 ‘올해의 아티스트’에는 트레저,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싸이, 아이브,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NCT DREAM, 방탄소년단까지 13팀이 선정됐다.

‘핫티스트’는 TNX와 케플러, ‘베스트 퍼포머’는 NCT DREAM과 에이티즈, ‘핫 스테이지 오브 디 이어’는 싸이가 선정됐으며 올해 가장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신인에게 선사하는 ‘넥스트 리더’는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에게 돌아갔다. 

#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라 가능한 역대급 무대 향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올 한 해 다채로운 활약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퍼포먼스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풍성한 무대 연출과 효과가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데뷔와 함께 돌풍을 일으킨 뉴진스가 ‘Attention (어텐션)’으로 시상식의 포문을 열었으며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쓴 아이브가 특별한 인트로 퍼포먼스와 함께 ‘LOVE DIVE (러브 다이브)’ ‘After LIKE (애프터 라이크)’ 무대를 선보였다.

영탁은 ‘신사답게’ 무대로 시상자 김응수와 깜짝 컬래버를 꾸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임영웅, 황치열, 김호중은 명품 보이스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무대로 현장을 물들였으며, 싸이는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열정적인 무대로 관객을 들썩이게 했다.

방탄소년단은 여유로운 무대 매너와 함께 ‘Yet To Come (옛 투 컴)’과 ‘For Youth (포 유스)’를 부르며 현장 팬들을 하나로 뭉치게 했다. 

또한 송해나, 정혁, 심수창, 윤태진, 최다니엘, 김세정, 김지훈, 이주빈, 서인국, 장동윤, 설인아, 조권, 김호영, 김민규, 고보결, 홍종현, 방민아,

노상현, 이주우, 박희순, 윤시윤, 윤박, 김응수, 이하늬, 신혜선, 이유영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대세 스타들이 시상자로 참석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여기에 4회 째 MC 호흡을 맞춘 전현무와 소녀시대 서현이 안정적인 진행으로 매끄럽게 시상식을 이끌었다. 

# 3년 반 만의 대면 개최…‘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성과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초대 이후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며 무대에 대한 팬들의 갈증을 완벽히 해소했다.

이날 아티스트들 또한 각 수상 소감을 통해 팬들과 오랜만에 가까이 소통하는 것에 기쁨을 드러내 뭉클함을 자아냈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SHINING FOR ARTIST, EXCITING FOR FANS’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빛나고 특별한 시간을 완성했다.  

또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의 더 많은 팬들이 대규모 축제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 북미, 남미, 중동, 유럽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레드카펫 행사와 본 시상식 관람을 가능하게 해 모두가 즐기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했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글로벌 최고 스타들의 무대, 공정하고 완성도 높은 시상식, 전 세계 팬들의 화합과 소통을 선보였으며 매년 권위와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개최를 통해 ‘최고의 K-POP 축제’로 또 한 번 거듭난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 내역 - 

▲ 대상 = 방탄소년단 

▲ 리스너스 초이스 = NCT DREAM 

▲ 월드와이드 아이콘 = NCT DREAM 

▲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아티스트 = 트레저,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싸이, 아이브,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NCT DREAM, 방탄소년단

▲ 핫티스트 = TNX, 케플러 

▲ 베스트 퍼포머 = NCT DREAM, 에이티즈  

▲ 핫 스테이지 오브 디 이어 = 싸이 

▲ 넥스트 리더 =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개인) = 황치열 

▲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 방탄소년단 

▲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 임영웅 

▲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 = 방탄소년단 진

▲ 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 = 방탄소년단  

▲ 팬앤스타 포스타상 = 스트레이 키즈 

▲ 팬앤스타 엔젤앤스타 = 영탁, 김호중, 임영웅 

▲ 글로벌 팬앤스타 = 방탄소년단 

▲ 팬앤스타 트로트인기상 = 임영웅 

▲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 임영웅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