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tvN ‘멘탈코치 제갈길’]
[사진 제공=tvN ‘멘탈코치 제갈길’]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오늘(12일) 밤 10시 30분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의 첫 방송 관전 포인트가 공개돼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연출 손정현/ 극본 김반디)은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전 국가대표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을 주연으로 드라마 ‘앵그리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을 집필한 김반디 작가와 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그래, 그런거야’, ‘키스 먼저 할까요?’ 등을 연출한 손정현 감독이 의기투합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오늘(12일) 첫 방송에 앞서 사이다 힐링 샤워를 불러일으킬 ‘멘탈코치 제갈길’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1 국내 최초 '국가대표 멘탈코치' 주인공 등판! 청춘들 속 뚫어줄 '멘탈 히어로' 탄생!

‘멘탈코치 제갈길’은 국내 최초로 ‘국가대표 멘탈코치’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안방극장을 찾는다. 국가대표 멘탈코치는 국가대표 선수들 곁에서 선수들의 멘탈케어를 돕는 심리상담사로, 실제 선수들의 훈련에도 동행한다고 알려진 바 있다. 

특히 일명 ‘태릉 또라이’로 불리는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멘탈코치 제갈길(정우 분)을 주인공으로 한다는 점에서 흥미를 고조시킨다. 제갈길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치열 경쟁과 비리에 내몰린 선수들에 깊이 공감하는 한편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적재적소에 맞는 멘탈 솔루션을 제시, 1등만이 최고인 세상에서 꼭 필요한 ‘멘탈 히어로’ 활약을 펼치며 강해지고 싶은 청춘들의 속을 뻥 뚫어줄 것이다.

#2 '캐릭터 소화력 甲' 정우-이유미-권율-박세영의 폭발적 시너지!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 등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갖춘 배우 군단이 불러일으킬 폭발적인 시너지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정우는 극중 영구 제명된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멘탈코치 ‘제갈길’로 분해 똘기와 유머러스한 매력, 멘탈코치로서의 진정성 넘치는 면모를 오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와 함께 첫 드라마 주연을 맡은 이유미는 슬럼프를 극복하고 재기를 노리는 쇼트트랙 유망주 ‘차가을’ 역을 맡아 스포츠 선수로서의 뜨거운 에너지는 물론, 시니컬한 매력과 점차 단단해져 가는 성장캐 면모까지 보여주며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낼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권율은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체육회 인권센터장 ‘구태만’으로 분해 야망 넘치는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제갈길과 대립,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에 더해 박세영은 정신과 의사 출신인 국가대표 심리지원팀 박사 ‘박승하’ 역을 맡아 이지적이고 다정다감한 매력으로 시선을 단단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제갈길의 부친 ‘제갈한량’ 역의 윤주상, 차가을의 오빠 ‘차무태’ 역의 김도윤, 차가을의 모친 ‘심복자’ 역의 길해연, 심리지원팀 수석연구원 ‘송지만’ 역의 차순배, 박승하의 부친 ‘박승태’ 역의 문성근을 비롯해 노메달 클럽 멤버들인 이진이(최수지 역), 강영석(고영토 역), 허정민(피스톨박 역), 정강희(오복태 역), 한우열(여상구 역)과 문유강(이 무결 역)을 필두로 한 선수촌 선수들 등 연기력과 매력을 두루 탑재한 배우진이 극을 풍성하게 채울 것으로 보인다.

#3 '스포츠의 뜨거운 에너지→선수촌 뒷이야기' 눈 뗄 틈 없는 볼거리!

‘멘탈코치 제갈길’은 선수촌을 배경으로 눈 뗄 틈 없는 볼거리가 쏟아질 것으로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태권도, 쇼트트랙을 비롯해 수영, 리듬체조, 양궁 등 다양한 스포츠 선수들의 열정과 긴장감 가득한 경기 현장 등이 담기며 스포츠만이 지닌 뜨거운 에너지로 안방극장을 꽉 채울 예정이다. 

여기에 슬럼프에 빠진 선수들의 재도약을 위해 멘탈을 케어 해주는 멘탈코치를 중심으로 흥미진진한 선수촌의 뒷이야기가 더해지며 보는 재미를 높일 것이다. 무엇보다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손정현 감독은 “‘멘탈코치 제갈길’은 스포츠, 청춘, 액션, 힐링, 멜로 다섯가지 요소가 잘 버무려진 재밌고 감동적인 드라마”라면서 “심심할 틈 없을 테니 절대 중간에 자리를 비우면 안 된다”고 밝힌 바. 이에 다채로운 볼거리로 꽉 채워질 ‘멘탈코치 제갈길’ 첫 방송에 기대감이 증폭된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오늘(12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