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헤어질 결심',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 출처: '헤어질 결심',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모든 장르 섭렵, 멈추지 않는 도전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잡은 고경표의 대세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감독/각본: 박규태 | 제작: 티피에스컴퍼니 | 공동제작: 싸이더스 | 제공/배급: 씨나몬㈜홈초이스, 싸이더스 | 출연: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

박찬욱 감독의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에 이어 올여름 유일무이 코미디 <육사오>까지. 다시 한번 극장가를 뒤흔들고 있는 배우 고경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간의 코믹 접선극.

[ 출처: '헤어질 결심',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 출처: '헤어질 결심',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활약해 온 배우 고경표는 지난 2010년 KBS 2TV <정글피쉬2>로 데뷔한 이후 멈출 줄 모르는 도전을 이어가며 믿고 보는 연기력의 배우로 자리매김,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대중들에 눈도장을 찍었던 대표작은 tvN <응답하라 1988> . 따뜻한 공감과 그리운 향수를 불러오며 전 세대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tvN <응답하라 1988> 속 직진 연하남 ‘선우’ 역을 맡았던 고경표는 순수하고도 마음을 울리는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후 드라마 SBS <질투의 화신>, tvN <시카고 타자기>, JTBC <사생활>, 넷플릭스 <D.P.> 등 수많은 화제작에 출연하며 끊임없이 캐릭터 변신을 시도했다.

특히 올해에는 박찬욱 감독의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은 <헤어질 결심>의 형사 ‘수완’ 역으로 배우 박해일과 완벽한 연기 호흡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평을 불러왔다. 이어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우삼’ 역으로 쉴 틈 없는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그의 열일 행보는 단연 눈길을 끈다.

이처럼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 온 고경표는 올여름 영화 <육사오>를 통해 활약의 정점을 찍고 있다.

믿고 보는 코믹 연기로 돌아온 고경표가 <육사오> 에서 연기한 ‘천우’는 남은 전역일을 하루하루 세며 따분한 군 생활을 이어가던 와중 운명처럼 57억 1등 로또를 줍게 되고, 제대 후 꿈꾸던 삶을 위해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으로 날아간 1등 로또를 되찾고자 예측 불허의 눈물겨운 펼치는 인물이다.

다채로운 그의 필모그래피 중에서도 특유의 자연스러운 코믹 연기는 아직까지도 회자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처럼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완벽한 코미디 연기를 선보였던 고경표가 <육사오>를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수많은 생생한 관람 후기를 양산해 내고 있다.

개봉 2주 차 이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흥행 대역전 스토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육사오>의 일등 공신 고경표의 다채로운 행보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우 고경표의 코믹 연기로 화제를 모으며 흥행 순항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육사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