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tvN]
[사진 제공: tvN]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박승우 감독이 tvN 새 수목드라마 ‘아다마스’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기대감 예열에 들어갔다.

오는 27일(수) 밤 10시 30분 첫 방송을 앞둔 tvN 새 수목드라마 ‘아다마스’(극본 최태강/ 연출 박승우/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메이스엔터테인먼트)가 거대 권력과 인물들의 관계가 얽히고설킨 촘촘한 스토리를 어떻게 담아낼지 흥미가 고조되는 가운데 박승우 감독이 특별한 포인트들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박승우 감독은 “‘캐릭터의 향연’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엮여 생동하는 캐릭터들에 매료되었다”라며 작품이 가진 매력을 짚어냈다.

“서스펜스와 미스터리, 액션 등 각기 다른 장르들이 어우러진 호흡 빠른 전개를 보며 ‘나는 아마 이 작품을 연출하게 되겠구나’ 예감했다”라는 말에선 ‘아다마스’와 엮일 수밖에 없던 필연적인 운명을 체감케 했다.

또한 ‘아다마스’에서 지성이 1인 2역으로 연기할 쌍둥이 형제 하우신, 송수현에 대해 배우만큼이나 연출적인 고민도 적지 않았을 터.

“외적인 구분보다는 그 안에 있는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다름’에 주목하기로 했다”는 말과 함께 “쌍둥이들은 사실 얼굴이 같을 뿐 애초에 다른 사람이므로 우신과 수현의 ‘다름’도 그렇게 자연스럽게 드러나면 좋겠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그 고민들이 어떻게 구현되었는지를 살펴보는 것 또한 ‘아다마스’를 즐기는 좋은 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말로 시청자들의 설렘을 배가했다.

‘아다마스’는 지성의 쌍둥이 1인 2역과 더불어 서지혜(은혜수 역), 이수경(김서희 역), 허성태(최총괄 역), 오대환(이팀장 역)까지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완성시킨 바. 

박승우 감독 역시 “한동안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불렀다. 3대가 덕을 쌓아야 이뤄질 수 있는 최고의 캐스팅이라고 생각한다”고 당시 이루 말할 수 없이 벅찼던 소회를 회고하기도 했다.

특히 지성을 두고 “하루에도 스물세 번씩 칭찬하고 싶을 정도로 훌륭한 배우이며 그에 앞서 훌륭한 사람이다. 

쌍둥이 캐릭터인 만큼 벌써 수개월 동안 주인공 두 명 분량의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는데 놀라운 연기력, 좀처럼 지치지 않는 열정과 체력으로 촬영장에 줄곧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는 다정한 사람이다”라고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서지혜에겐 “카메라 앞에 서는 것만으로도 은혜수라는 캐릭터가 가진 우아하고 고혹적인 분위기와 그 안에 숨긴 상처와 욕망을 바로 납득시켰다”라며 배우 본연이 가진 오라(Aura)가 극중 인물과 얼마나 혼연일체 되어 있는지를 전달해 더욱 호기심을 키웠다.

‘평소 눈여겨보았던 배우’라고 밝힌 이수경에 대해선 “평소 허당미 있는 귀여운 모습으로 웃음을 주다가도 연기를 할 때만큼은 누구보다 진지하게 진심으로 연기하는 놀라운 배우”이자 “멋 부리지 않는 담백한 연기로 김서희 그 자체를 완벽하게 표현해 내고 있다”고 반전 매력을 공개했다.

이어 캐스팅 이후 가장 생각했던 것과 가장 많이 달라진 캐릭터로 허성태가 맡은 최총괄을 뽑은 박승우 감독은 “대본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시도들, 디렉팅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이해 덕분에 훨씬 풍부하고 독특한 최총괄을 만나게 되어 즐겁다”며 흡족함을 드러냈다.

이팀장으로 분할 오대환에게는 “이팀장은 단순한 악역 이상으로 복잡한 서사와 숨겨진 감정들이 많은 역할”이라며 그 외엔 다른 배우는 생각도 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게다가 “워낙에 연기를 잘 한다고 이미 알고 있었지만 매 신을 찍을 때마다 놀라움을 안겨주는 미친 연기력의 소유자다”라고 덧붙여 오대환의 변신에 궁금증을 더했다.

끝으로 박승우 감독은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하나씩 풀려나가는 미스터리, 화려한 볼거리, 회를 거듭할수록 더 스펙터클해지는 스토리를 무기로 하고 있는 드라마다. 즐겁게 시청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해 첫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고 있다.

이처럼 대본, 연출, 배우 삼박자가 제대로 어우러진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을 예감케 하는 tvN 새 수목드라마 ‘아다마스’는 오는 27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