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자락 산청서 한 달 살아보세요

[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지리산과 경호강의 고장 산청군이 자연과 함께하는 ‘산청형 한달살이’를 체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은 예산 소진 시까지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인 체류형 장기 여행 프로젝트 ‘산청에 살어리랏다’의 올해 세번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산청에 살어리랏다’는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현대인들이 지리산 천왕봉의 고장 산청에 장기체류하며 청정한 자연과 평범한 일상 속 매력을 경험하는 프로젝트다.

참가신청은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개인의 공개된 SNS 계정을 통해 산청의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25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자 선정은 여행동기와 계획, 홍보효과성 등을 평가해 진행한다.

참가자는 7월부터 11월까지 직접 여행을 기획·진행하며 산청을 홍보하게 된다.

산청군은 최소 2박부터 최대 29박의 기간 동안 숙박비와 입장료·체험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청은 예로부터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1000여종의 약초를 바탕으로 한방한의학이 발달한 한방항노화의 고장이다.

지리산 천왕봉을 품은 산청군은 여름에는 지리산과 주변의 맑은 계곡, 생태탐방로가 방문객을 휴식으로 이끈다.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과 산청 황매산 억새를 감상하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웰니스 관광을 선두하는 산청군에서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란다”며 “‘산청에 살어리랏다’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나만의 특별한 쉼표’를 찾는 여행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