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VOKAL>의 두 번째 라이브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VOKAL> 라이브 앨범은 지난 2016년 1월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된 옥주현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을 담은 앨범이다.

지난 8월 첫 번째 앨범 ‘정제(精製)’에 이어 오는 29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콘서트를 기록하는 앨범으로서 곡의 소개 멘트, 게스트와의 대화, 뮤지컬 해설 등의 멘트 하나까지도 정제 없이 담아 앨범을 듣는 것 만으로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라이브의 생생함을 전달한다.

이번 앨범에는 콘서트의 오프닝을 장식했던 뮤지컬 <아이다>의 넘버 ‘THE DANCE OF THE ROBE’, ‘MY STRONGEST SUIT’, 유머러스한 콩트와 함께 상큼 발랄한 탭 댄스가 돋보였던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의 넘버 ‘GO INTO YOUR DANCE’,

8분 30분을 편집 없이 담아낸 ‘CELL BLOCK TANGO’, 아빠를 추억하는 울먹임을 여과 없이 담아낸 ‘아빠베개’, ‘자장가’, 핑클 시절의 히트곡을 담아낸 ‘FIN.K.L MEDLEY’ 등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되지 않았던 많은 곡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또한 뮤지컬 마니아들 사이에서 옥주현 최고의 히트곡으로 통하는 ‘Rebecca-ACT2-’의 솔로 버전과 콘서트의 관객으로 객석에 앉아 있던 2NE1의 산다라박이 깜짝 참여했던 ‘DEFYING GRAVITY’ 등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 중 일부도 다른 버전으로 수록했다.

<VOKAL>의 라이브앨범의 두 번째 앨범은 22일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29일부터는 각종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한편, 옥주현은 뮤지컬 '스위니 토드' 공연을 마치고 현재 차기작을 검토하고 있다.<사진=포트럭>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