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 제공]
[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샘김이 ‘클리닝 업’ OST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샘김이 참여한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 (연출 윤성식 / 극본 최경미 / 제작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의 첫 번째 OST ‘For You (포 유)’가 1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For You’는 아릿한 감성의 피아노와 밴드의 조화로운 사운드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이끄는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한때 사랑했던 사람을 마침내 지워내는 ‘완전한 이별’을 표현한 노랫말이 샘김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린다.

진한 감성이 돋보이는 샘김의 따뜻한 음색은 사랑과 이별에 대한 솔직한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낸다. 미세한 숨소리까지 하나하나 조절하는 샘김 특유의 창법 또한 곡의 아련한 무드를 배가한다.

‘클리닝 업’ OST의 첫 번째 주자로 참여한 샘김은 소울풀한 보이스와 독보적인 그루브를 통해 미련과 후회 없는 이별을 완성하며 ‘클리닝 업’의 애틋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2014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3’ 준우승자로 대중에게 존재감을 알린 샘김은 2016년 ‘I AM SAM’으로 정식 데뷔하며 싱어송라이터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Smile’ ‘The Juice’ ‘WHERE’S MY MONEY’ ‘Sun And Moon’ 등 싱글 및 정규 앨범을 꾸준히 발매하는 동시에 ‘도깨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사이코지만 괜찮아’ ‘알고있지만’ ‘그해 우리는’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에 활발하게 참여하며 프로듀싱 역량과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고 있다.

샘김은 대체 불가한 음악성과 내면을 짙게 물들이는 보컬을 통해 완전한 이별의 정의를 디테일하게 그려내며 ‘클리닝 업’의 새로운 전개를 이끌어 갈 전망이다.

‘클리닝 업’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염정아, 전소민 등 배우들의 현실감 넘치는 명품 연기가 안방극장을 스릴감으로 가득 메우며 묘한 설득력을 불어넣고 있다.

샘김이 가창에 참여한 ‘클리닝 업’ OST Part.1 ‘For You’는 18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