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
사진 출처: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

[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추자(CHUJA) 멤버들이 링컨센터로 출격한다.

오늘(10일) 방송되는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이하 ‘플투댄’)는 대한민국 대표 댄서들이 스트릿 댄스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댄스 버스킹을 펼치는 리얼리티 여행 프로그램이다.

앞서 늘 즐겁고 기쁘게 춤을 추자는 의미를 담아 ‘추자’라는 팀명을 정한 멤버들이 우여곡절 끝에 첫 번째 버스킹 무대를 끝마친 바. 이번에는 전 세계 톱클래스들만 공연할 수 있는 미국 종합예술공연장 링컨센터에서 아메리칸 발레시어터 무용수와 줄리아드 음대와의 컬래버 버스킹 무대를 펼친다.

먼저 뉴욕에서 첫 아침을 맞이한 멤버들이 들뜬 마음을 안고 센트럴파크로 향한다. 도심 속 공원의 싱그러운 자연 풍경에 반한 이들은 여행을 즐기던 것도 잠시, 솟아오르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센트럴파크 곳곳에서 버스킹을 선보인다.

특히 영화 ‘비긴 어게인’ 촬영지로 유명한 베데스다 테라스로 가는 길에서 기타 버스커와 즉석 컬래버를 이루기도 한다. 낯선 이의 기타연주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헨리의 바이올린 선율과 함께 리아킴과 아이키가 즉흥 공연을 벌인 것.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특별한 무대에 멤버들은 물론 관객들마저 눈을 떼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반면 무대가 끝난 후 에이미와 러브란이 갑작스럽게 눈물을 터뜨렸다고 해 그들의 사연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뿐만 아니라 예고편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았던 ‘Kill This Love’ 무대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세계적인 무용가 그리고 줄리아드 음대와 세기의 컬래버를 앞둔 추자 멤버들은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한다.

촉박한 시간 탓에 제대로 된 리허설도 진행하지 못한 상황. 리아킴은 “당연히 리허설을 한번 맞추고 버스킹을 하겠지 생각했는데 리허설이 없다고?”라며 당황스러운 모습을 보인다고.

과연 추자 멤버들이 세기의 컬래버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낼 수 있을지 웃음과 눈물이 공존하는 무대 현장은 오늘(10일) 밤 10시 50분 방송되는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 2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