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JTBC '딸도둑들'
사진제공= JTBC '딸도둑들'

[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딸도둑들’에 보수적인(?) 한국 사위 전태풍과 프리스타일 미국 장인이 새롭게 등판해 ‘꿀잼’ 태풍을 불러일으킨다.

오는 7일(화)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딸도둑들’ 9회에서는 ‘KBL 레전드’ 전 농구선수 전태풍이 출격한다. ‘힙’하지만 K-예절에 진심인 한국사위 전태풍과 미국에서 온 프리스타일 장인. 달라도 너무 다른 사위와 장인이 10년 만의 재회에서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지 기대를 높인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전태풍은 한국 농구계에 태풍을 일으킨 레전드 선수로 손꼽힌다. 한국을 사랑해 2009년 귀화한 그는 2020년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한국에 완전히 정착했다. 전태풍의 아내 미나 터너는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미국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2010년 결혼, 세 남매를 키우며 행복한 ‘K-라이프’를 누리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13년 차 사위이지만 장인과의 관계가 여전히 어색한 전태풍이 ‘K-문화’를 몸소 실천하는 ‘유교 사위’의 모습으로 웃음을 안길 예정. 특히 아내 미나가 “완전 다르다. 아빠는 프리스타일이고, 남편은 보수적”이라고 예고한 만큼, 두 사람의 극과 극 케미스트리에 기대가 쏠리는 상황. 아니나 다를까, 오랜 한국 생활로 인해 ‘빨리빨리’ 습관이 몸에 밴 전태풍은 미국 장인을 마중하러 나간 공항에서부터 MC들을 폭소케 했다고. 세상 ‘힙’하지만 보수적인(?) 한국 사위와 프리스타일 미국 장인의 재회가 과연 순조롭게 이뤄졌을지 궁금증을 모은다.

무엇보다 MC들은 예사롭지 않은 장인의 아우라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고. 미국 장인이 70년대 한국에서 군 복무를 했던 사실도 공개된다. 장인이 들려주는 그때 그 시절의 추억담에 MC들도 마냥 신기해한다고. 특히, 50년이 지나도 잊지 못하는 추억의 한국어가 ‘개XX’라고 전해 폭소를 자아낸 미국 장인은 “하나 더 기억난다”라면서 스튜디오를 초토화시킨다. ‘순발력甲’ MC 이수근조차 “말의 역사가 꽤 기나 보네”라며 급하게 수습 카드를 꺼내게 한 미국 장인의 추억 속 한국어가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전태풍은 이날 미국 장인에게 한국의 전통을 알리기 위해 어른이 먼저 식사하기 전 식사하면 안 되는 ‘밥상머리 K-예절’부터 ‘1쌈 1입’ 쌈 싸 먹는 방법 등을 몸소 실천한다. 미국 장인은 열정 가득한 한국 사위 전태풍의 잇따른 K-예절 요구에 피곤한 듯 “한국엔 규칙이 많네”라고 투덜대면서도 사위의 말대로 따르는 센스를 발휘해 미소를 자아낸다.

그러나 두 사람을 아찔하게 만드는 순간이 찾아온다. 고기쌈을 싸서 장인에게 직접 먹이려고 준비한 전태풍. 상상도 못 한 도전에 갑작스레 ‘홍익인간’ 모드로 쑥스러움을 타는 전태풍과 “날 먹여준다고? 이거 안 하면 안 돼?”라며 동공지진을 일으키는 미국 장인의 모습이 웃음을 더한다고. 여기에 장난기가 발동한 아내의 러브샷 제안에 정신이 혼미해지는 전태풍과 미국 장인. 과연 두 사람의 러브샷은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치솟는다.

수십 년 전 남의 집 귀한 딸의 마음을 훔친 1대(代) 딸도둑 ‘장인’과 세월이 흘러 이제 그 딸의 마음을 훔친 2대(代) 딸도둑 ‘사위’의 세상 어색하고 특별한 브로맨스를 그린 ‘딸도둑들’ 9회는 오는 7일(화)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