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그룹 에이트,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방송 캡처
사진 제공: 그룹 에이트,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우리는 오늘부터’ 연운경이 매회 따스하면서도 치유가 되는 명대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있다.

연운경은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극본, 연출 정정화 / 제작 그룹에이트)에서 딸 오은란(홍은희 분)의 엄마이자 하나뿐인 손녀 오우리(임수향 분)의 할머니 서귀녀로 등장해 듬직한 가장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여자 홀로 아이를 키운다는 것이 녹록지 않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로 임신하게 된 오우리에게 든든한 조력자로 큰 힘을 주는 인물로 극의 중심을 다잡고 있다.

매회 따뜻한 위로의 말로 오우리를 주체적인 여성으로 성장하게 하는 서귀녀의 치유의 명대사를 정리해보았다.

# “답이 틀릴지 맞는지는 아무도 몰라”(3회)

오우리는 사고로 갖게 된 라파엘(성훈 분)의 아이를 낳기로 결심했지만, 여전히 자신이 옳은 선택을 했는지 혼란스러워했다.

서귀녀는 오우리가 첫 초음파 검사를 하고 “모든 게 너무 무서워. 어떻게 할지 갑자기 아무 것도 모르겠다”고 말하자 “괜찮아. 나도 아무것도 몰라. 은란이가 널 가졌을 때도. 네가 이 아기를 가졌을 때도. 할머니도 어떻게 할지 아무것도 몰랐어. 그냥 숙제를 하나씩 풀어보는 거야. 답이 틀릴지 맞는지는 아무도 모르잖아. 그냥 열심히 풀어보자”라며 오우리를 감싸 안으며 먹먹한 감동을 자아냈다.

# “살다 보면 힘들 때가 있기 마련이지” (6회)

서귀녀는 이강재(신동욱 분)에게 자꾸만 미안해하는 오우리의 연애 상담을 자처했다. 그녀는 “우리야. 살다 보면 힘들 때가 있기 마련이지. 좋을 수만은 없잖아. 그럴 때는 잠시 쉬었다 가는 거야”라며 오우리를 위로했다.

또한 자신 때문에 이강재가 거짓말을 했다고 자책하는 오우리에게 “사귀면 싸우기도 하고 그런 거야. 그건 당연한 거지. 안 그러는 너희가 이상한 거였어”라고 말하며 많은 공감을 남겼다.

# “시간이 지나면 다 괜찮아진다” (7회)

묵묵히 자신의 곁을 지켜준 이강재를 더 이상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았던 오우리는 결국 이별을 택했다. 서귀녀는 이별 후 깊은 상심에 빠져 있는 오우리에게 “마음이란 게 그렇다. 지금은 마음이 아파서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면 다 괜찮아진다”라며 그녀의 마음을 토닥였다.

이어 “강가에 둥근 돌이 반으로 잘라진 것 같은 거지”라며 “둥글던 돌에 날카로운 면이 생긴 거라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그 돌에 날카로운 면도 다시 둥글게 된단다. 다 괜찮아질 거다”라는 따뜻한 한마디로 뭉클한 여운을 안겼다.

이렇듯 연운경은 극 중 오우리를 향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깊은 울림과 여운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그녀를 향한 대사들이 더해진 장면들은 시청자들의 몰입과 공감을 높인 중요한 명장면으로 꼽히며,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더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제 전환점을 돈 ‘우리는 오늘부터’ 속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연운경이 전할 이야기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로맨틱 코미디 소동극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