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JTBC '뉴페스타'
사진 제공 : JTBC '뉴페스타'

[서울=RNX뉴스] 김형준 기자 = 한여름 밤에 뮤직 판타지를 예고하는 ‘뉴페스타’의 티저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6월 7일 화요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신규 음악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는 윤종신과 유희열이 기획자 겸 프로듀서로 나서 두 팀으로 꾸려지는 출연자들과 함께 매주 다양한 주제에 맞게 공연(페스티벌)을 기획하여 메타버스, 온라인 등 시공을 초월해 관객과 만나는 ‘신개념 페스티벌’ 음악 프로그램이다.

시공초월 페스티벌을 구축하기 위해 가요계 자강두천(자존심 강한 두 천재) 윤종신과 유희열이 ‘뉴페스타 컴퍼니’를 설립하며 의기투합한 바. 여기에 이상순, 거미, 규현, 미주가 정직원(고정멤버)으로 합류해 공연의 감동과 색다른 즐길거리를 동시에 안겨주는 특별한 페스티벌을 선사한다.

이런 가운데 ‘뉴페스타’만의 무드가 물씬 느껴지는 티저 포스터가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는 밴드를 중심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가 하면 편안한 자세로 감상에 빠지기도 하고, 텐트 안에 누워 1열 직관을 하는 등 저마다 축제를 온전히 즐기는 페스티벌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또 따스한 봄의 기운과 선선한 여름밤의 공기가 느껴질 때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페스티벌의 계절을 나타낸 만큼 황홀한 여름밤을 표현한 일러스트 역시 주목할 포인트.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판타지 같은 설렘마저 안기고 있어 ‘뉴페스타’가 선보일 시공초월 페스티벌에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뉴페스타’는 윤종신, 유희열, 이상순, 거미, 규현, 미주가 뭉쳐 매회 주제에 따른 파격적이고 독창적인 무대를 통해 안방에서도 페스티벌의 생동감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차원의 음악프로그램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를 바탕으로 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 보는 재미는 물론 음악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을 안겨준다. 이에 대한민국의 자타공인 음악꾼들이 만들어낼 뉴노멀 페스티벌 ‘뉴페스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JTBC 신규 음악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는 오는 6월 7일 화요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