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
사진 제공 :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

[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쇼다운’에서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최초의 탈락 크루가 발생한다.

오늘(15일) 방송되는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연출 이창우)에서는 2라운드 K-콘텐츠 퍼포먼스 대결에서 패해 탈락 후보가 된 4크루의 생존이 걸린 치열한 배틀이 펼쳐진다.

앞서 2라운드 K-콘텐츠 퍼포먼스 대결에서는 K-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진조크루, 동요 ‘상어가족’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긴 이모션크루, Agust D(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로 분위기를 압도한 플로우엑셀이 상대 크루에게 패배했다. 쟁쟁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크루들이 탈락 배틀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 충격적인 상황이 벌어진 것.

아직 갬블러크루, 소울번즈의 무대와 결과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과연 두 크루 중 어느 크루가 3라운드에 진출하고, 어느 크루가 탈락 후보로 진조크루, 이모션크루, 플로우엑셀과 탈락 배틀을 준비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1라운드 우승 크루 플로우엑셀은 탈락면제권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사용하고 안전하게 3라운드에 진출할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탈락 배틀은 탈락 후보인 4크루가 1차 K-POP 사이퍼 배틀로 붙고 여기서 선택받지 못한 2크루가 2차 탈락 배틀을 통해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생존과 탈락의 갈림길을 코앞에 두고 2차 탈락 배틀을 하게 된 2크루는 의지를 불태우며 모든 것을 다 쏟아내 역대급 탄성을 자아낸다고. “이 방송 무서운 방송이다”라는 반응이 터져 나온 탈락 배틀과 아쉽게 ‘쇼다운’과 이별하게 돼 모두를 눈물짓게 만든 첫 탈락 크루는 누구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2라운드 K-콘텐츠 퍼포먼스 대결의 마지막을 장식할 소울번즈와 갬블러크루의 무대가 펼쳐진다. 소울번즈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을, 갬블러크루는 코리아나의 ‘Victory’로 K-스포츠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은 오늘(15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