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아메바컬쳐와 차메인(ChaMane)이 협업한 웰메이드 신보가 베일을 벗는다. 

아메바컬쳐가 선보이는 새 음악 프로젝트 ‘The Seed (더 씨드)’의 첫 번째 아티스트로 선정된 차메인의 네 번째 정규앨범 ‘26’이 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26’은 아메바컬쳐가 실력 있는 외부 아티스트들을 선정하고 이들의 앨범 제작 및 발매를 지원하는 ‘The Seed’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앨범이다. 차메인의 데뷔 싱글앨범 ‘19’, 두 번째 정규앨범 ‘22’, EP 앨범 ‘234’에 이어지는 나이 시리즈로, 한층 폭 넓고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26’에는 더블 타이틀곡 ‘I'm On My Way (아임 온 마이 웨이)’, ‘가 임마’를 비롯해 ‘Boys' be (보이즈' 비) (overture)’, ‘소년에서 어른으로 (Feat. 허성현)’, ‘Swoosh Tag (스우시 태그) (Feat. ZENE THE ZILLA)’, ‘Money On My Mind Pt.2 (머니 온 마이 마인드 Pt.2)’, ‘그 동안에 (Feat. 화나, DJ 2BAE)’, ‘Ready ! (레디 !)’, ‘Neon Seoul (네온 서울)’, ‘그러니 더 (Feat. 전채언)’까지 다채로운 10개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실력과 개성을 갖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Mnet ‘쇼미더머니3’를 통해 차메인과 인연을 맺은 후 꾸준히 음악적 교류를 이어왔던 더콰이엇이 8번 트랙 ‘Ready !’의 작곡과 편곡을 맡아 차메인과 시너지를 발휘한다. 

또한 차메인과 같은 ‘FRIEMILLI (프레밀리)’ 크루로 활약 중인 제네 더 질라가 5번 트랙 ‘Swoosh Tag (Feat. ZENE THE ZILLA)’의 피처링을, ‘The Seed’를 통해 인연이 된 아메바컬쳐 소속 아티스트 허성현이 4번 트랙 ‘소년에서 어른으로 (Feat. 허성현)’의 피처링을 맡았으며 이외에도 화나, 2BAE, 전채언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앨범을 한층 풍성하게 완성했다. 

특히 지난 6일에는 타이틀곡 ‘가 임마’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며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티저 속 차메인은 몸에 다이너마이터를 두른 채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내 끊임없이 변동하는 방대한 숫자 앞에 선 차메인의 등이 클로즈업되며 그가 보여줄 음악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아메바컬쳐의 ‘The Seed’ 프로젝트 첫 번째 아티스트 차메인의 네 번째 정규앨범 ‘26’은 8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가 임마’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