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세계 속에 K-Beauty를 선도하는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이 중국 왕홍 (網紅) 샤오위페이 (소피아/邵玉菲)와 Debbie를 서울로 초청하여 진행한 2박 3일간의 팸투어 영상이 누적 조회 수 1,400만 건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미코스메틱의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왕홍’ 샤오위페이 (邵玉菲)는 약 75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중국의 대형 왕홍으로 현재 중국에서 모델, 광고 배우, MC로 활용하고 있으며, 컨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60~90만건에 이른다. Debbie는 중국 모바일 영상 SNS ‘메이파이 (Meipai)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뷰티 전문 왕홍으로 총 팔로워 수는 약 80만명에 이른다.

이들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한국을 찾아 합정동에 위치한 아미코스메틱 본사와 매장 외에 국내 유통 채널인 올리브영 (欧利芙洋/Olive Young), 하남 스타필드 슈가컵 (STARFIELD Hanam Sugarcup), 한화 갤러리아 면세점 (韩花galleria 免税店/Galleria Duty Free 63)을 찾아 약 10건의 생방송과 녹화 방송을 진행 하였으며, 이는 각각 샤오위페이의 웨이보 계정과 Debbie의 메이파이 계정을 통해 중국 전역으로 송출 되었다.

방송에서는 아미코스메틱 소유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알티씨 (BRTC),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씨엘포 (皙俪思/CL4),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 (Pureheals) 등의 베스트 셀링 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 하였다.

중간중간 머슬매니아 스포츠모델 수상 및 MBC 마리텔 홍석천편 출연, 현재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중인 이성민씨와 훈남 듀오 예거 & 루카스 (Jager & Lucas)가 출연하여 현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PAPP의 ‘파인애플펜 애플펜’을 R&B 버전으로 편곡해서 부르는 등 일방적인 제품 소개만으로 진행되던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한류 컨텐츠로 중국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며 1시간 동안 진행 된 생방송을 통해 약 52만 건의 좋아요를 받았다.

BRTC 더 퍼스트앰플 에센스 (碧尓缇希嫩肌护肤精华水/The First Ampoule Essence), CL4 맥스 히아루로닉 포뮬러 앰플 (Max Hyaluronic Formula Ampoule/皙俪思臻致透明质酸保湿精华液)등을 소개한 Debbie 의 영상은 조회수 320만 건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아미코스메틱은 중국 왕홍을 초청하는 행사는 기존에도 많았지만 일방적인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식상한 진행에 중국 시청자들이 피로감을 느낀 것은 사실이라며 이번 아미코스메틱의 컨텐츠가 1,400만 뷰를 달성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K-POP, K-드라마, K-푸드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한류 컨텐츠를 연동했기 때문이라고 성공적인 왕홍마케팅 진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팸투어의 일환으로 왕홍 Debbie, 우위지아와 함께 10월 30일~11월 1일까지 2박 3일간 홍콩을 찾을 예정이며, 해당 방송은 Debbie와 우위지아의 메이파이 계정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